2020년 1학기 청소년리더십개발 중간시험과제물 B형(리더의 5가지 권력 원천)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2020년 1학기 청소년리더십개발 중간시험과제물 B형(리더의 5가지 권력 원천)

자료번호 r1524716
수정일 2020.03.16 등록일 2020.03.16
학과(학년) 청소년교육과(1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압축(zip)
판매자 kn****** 가격 9,1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청소년리더십개발 과제물 완성본(견본) + 참고자료 한글 파일 6개

목차

리더의 5가지 권력 원천에 대해 작성하시오. 그리고 주변 사람들 중 한명(혹은 여러 명)을 떠올려 보고, 그들이 당신에게 어떤 권력의 원천을 가장 많이 느낀다고 생각하는지 작성하시오. 또한 현재 주어진 상황에서 ‘그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싶은지’를 5가지 권력의 원천을 기반으로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리더의 5가지 권력원천
2. 권력의 원천 예
3. 좋은 영향력을 미치기 위한 노력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그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싶은지’를 5가지 권력의 원천.hwp
2. 그들이 당신에게 어떤 권력의 원천을 가장 많이 느낀다고 생각하는지.hwp
3. 리더의 5가지 권력원천.hwp
4. 시사점.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2020년 1학기 청소년리더십개발 중간시험과제물 B형(리더의 5가지 권력 원천)
I. 서 론

관리 중에 가장 어렵고, 힘든 것이 사람의 관리라고 모두들 이야기한다. 조직 내에서 주어진 역할과 임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관리자가 갖추어야 할 관리의 기술 중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이 인원관리라는 것은 모두가 공감하리라고 생각한다. 인원관리를 넓은 의미에서 보면 리더십인데, 어떤 리더십의 모습이 부하사원으로부터 신뢰를 받고, 좋아하게 만드는 것인지 이야기하고자 한다.
오늘날과 같이 복잡화된 사회 구조 속에서 조직이 생존하고 번영해 나가기 위해서는 그 조직의 리더십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한 국가의 정치지도자 리더십 문제에서부터 기업을 생존시키고 발전시켜야 하는 최고경영자의 성공적인 리더십까지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리더십 문제는 어쩌면 사회와 조직의 관련 속에서 살아가고 있는 우리로서 당면한 가장 중요한 현안일 것이다.
그럼 리더십이란 무엇일까?. 리더십이란 “지도력”으로서 바르고 옳다고 믿는 어떤 목적이나 방향으로 이끌어 준다는 의미의 “지도”란 용어와 이끄는 힘이라는 “력”이 복합화된 용어이다. 따라서 집단의 목표나 내부 구조의 유지를 위하여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집단 활동에 참여하여 이를 달성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리더는 구성원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존재다. 구성원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때 그 힘의 원천은 크게 다섯 가지로 분류한다. 권한의 유형을 많은 학자들이 제시하고 있으나, 프렌치(J. French)와 레이븐(B. Raven)의 5가지 권력유형이 가장 자주 인용되고 있는 모델 가운데 하나이다.
이 레포트는 리더의 5가지 권력 원천과 좋은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리더의 5가지 권력원천

1) 준거적 권력
리더의 개인적인 매력과 존경심 등을 바탕으로 한 준거적 권력은 구성원들의 헌신을 지속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가장 좋은 권력의 원천이 된다.




- 중략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20년 1학기 청소년리더십개발 중간시험과제물 B형(리더의 5가지 권력 원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2022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제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1.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념 (1) 프로그램의 개념 ① 프로그램의 실제 개념: 활동이나 순서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일정한 활동들의 구체적인 실행을 위한 경험의 총체 ② 철학적 입장에서의 프로그램의 개념: 체제(system), 기획(planning, 계획과정에서의 동사의 기능을 수행), 문서(document), 수행(performance), 활동(activity)의 다섯 가지 형태의 의미 (2) 청소년 프로그램의 세 가지 의미 ① 일상적 의미(팜플렛): 인간의 실존적 가치를 무시하고, 단순히 시간에 따라 진행될 내용, 사건,
  • 2022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프로그램 기획의 모델)
  • 2022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프로그램 기획의 모델) I. 서 론 청소년지도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장면에는 갖가지 형태의 프로그램이 활용되고 있다. 청소년지도의 영역이 다양한 것처럼 프로그램 또한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청소년지도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건전한 발달과 사회적응을 조력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는 다양한 청소년지도 활동을 보다 효과적&#8231;효율적&#8231;매력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경험의 집합이라고 볼 수 있다. 청소년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경험성장에 양분을 공급하는 경험활동들을 교육적 관점에서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청소년리더십개발(공통) - 리더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태어나는 것이다
  • 1. ‘리더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태어나는 것이다.’는 주장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작성하시오. (10점) 1) 주장과 관련한 이론 어떠한 조직이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조직을 이루는 구성원들이 조화롭고 효과적으로 일해야 한다. 이러한 상태를 만드는데 있어 리더는 핵심적 역할을 수행한다. 리더가 어떠한 방향으로 조직을 이끌어 나가느냐에 따라서 조직의 성패는 좌우될 수 있다. 조직의 성패는 리더 개인뿐만 아니라 조직을 이루는 모든 구성원의 삶에 영향을 미치므로 그만큼 리더십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여기서 조직은 국가와 같은 거대한 집합체일
  • 2022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22년 2학기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기말시험 핵심체크 제1장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해 1. 청소년 프로그램의 개념 (1) 프로그램의 개념 ① 프로그램의 실제 개념: 활동이나 순서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일정한 활동들의 구체적인 실행을 위한 경험의 총체 ② 철학적 입장에서의 프로그램의 개념: 체제(system), 기획(planning, 계획과정에서의 동사의 기능을 수행), 문서(document), 수행(performance), 활동(activity)의 다섯 가지 형태의 의미 (2) 청소년 프로그램의 세 가지 의미 ① 일상적 의미(팜플렛): 인간의 실존적
  • 2023년 1학기 청소년리더십개발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청소년의 주요 발달적 특징)
  • I. 서 론 리더십은 이론에 대한 지식과 사람에 대한 지식을 통합한 것으로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그들과 협력하여 그들로 하여금 당신이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소통이 잘 안되는 진짜 이유는 소통을 업무지시 혹은 설득으로 이해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뜻과 생각 즉, 머리가 통하면 소통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여기에 가슴으로 소통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사람은 리더이자 팔로워이다. 어느 조직에서는 자신이 리더가 되지만 상위 조직에서는 팔로워가 될 수 밖에 없다. 리더 혼자만 고군분투한다고 해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리더와 비전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