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읽어보고,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 -2022년 방송대 세계의역사 중간과제물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읽어보고,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 -2022년 방송대 세계의역사 중간과제물

자료번호 r1575336
수정일 2022.03.15 등록일 2022.03.10
학과(학년) 국어국문학과(1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my******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세계의 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그리고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한 번 정도 읽어보고, 또한 본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살펴본 후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2022년 1학기 방송대 세계의역사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위 논제로 충실하게 작성된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세계의역사 중간과제물 “세계의 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그리고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한 번 정도 읽어보고, 또한 본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살펴본 후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입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보고서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학업에 보탬이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목차

세계의 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그리고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한 번 정도 읽어보고, 또한 본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살펴본 후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2. 세계의 역사 학습을 위한 바람직한 방향
1) 세계의 역사 학습의 필요성
2) 세계의 역사 학습을 위한 바람직한 방향
3. 세계의 역사 학습을 위한 바람직한 방법
1) 한국사와 세계의 역사를 통합하여 이해하기
2) 지적 탐구심과 상상력 발휘
3) 세계에서 벌어지는 사건에 대해 관심 가지기
4) 스스로 역사적 평가를 내려 보기
5) 끊임없이 질문하기
6) 세계의 역사 교재 정독 및 정리하기
7) 영화 및 학습만화를 통해 세계의 역사 공부하기
8) 역사적 사고력을 키우기
9) 세계의 역사적 흐름 이해하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읽어보고,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 -2022년 방송대 세계의역사 중간과제물
세계의 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그리고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한 번 정도 읽어보고, 또한 본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살펴본 후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의 전쟁이 발발하면서 전 세계가 동요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해 경제·외교 분야에 큰 영향을 받고 있으며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지리적으로는 우리나라와 먼 곳에서의 일이지만 세계가 지구촌화되어 가고 있는 오늘날에는 결코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의 전쟁은 세계의 역사와도 밀접한 관계를 지닌다. 세계의 역사를 공부한다면 이 전쟁이 단지 두 나라 간의 분쟁을 넘어 신냉전시대와 관련된 세계의 역사가 뒤얽혀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세계의 역사는 과거뿐만 아니라 현재와 미래를 비추고 있으며, 공간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인류의 삶에 영향을 미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세계의 역사에 관심을 기울어야 한다. 지금부터 2022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세계의 역사 중간과제물 작성을 위해 세계의 역사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읽어보고, 세계의 역사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살펴본 후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세계의 역사 교과목은 동아시아의 역사에서부터 유럽과 미국의 역사, 제3세계의 역사에 이르기까지 시공간적 성찰을 통해 현재 우리가 놓여 있는 위치를 점검하고 너 나은 미래를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개설된 과목이다.
오늘날 우리는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중국과 일본, 그리고 한반도 정세에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미국과 러시아는 물론이고, 유럽, 중동, 동남아, 아프리카 국가에 이르기까지 세계 모든 나라와 서로 영향을 미치며 살아오고 있다. 그리고 그 역사는 서로 실타래처럼 얽히고설켜 있다. 중고등학교 때 세계사가 근현대사를 소홀히 다루고 있는데 반해 세계의 역사 교과목은 근현대 세계사를 비교적 상세히 다루고 있어 오늘날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갈등의 역사적 배경을 아는데 도움이 된다.

참고문헌

박구병, 신성곤, 원지연, 윤혜영, 이광수, 이한규, 이혜령, 이희수, 조흥국 지음(2016). 세계의역사.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읽어보고,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 -2022년 방송대 세계의역사 중간과제물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세계의역사 2022년 세계의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
  • Ⅰ. 서론 다양성에서의 수용과 이해를 돕는데에 직접 관련 되어지는 교과 중의 하나로 역사과를 꼽을 수가 있다. 서로 다른 역사에 관한 학습을 통해 상호이해를 증진을 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다문화교육의 특성상 역사교육을 통해서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 없인 다른 문화를 수용하거나 비판 혹은 포용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문화의 양상은 국제결혼으로 인한 이주민과 외국인 노동자와 북한 새터민 등등 여러가지의 다양한 민족이 살아가게 되는 현 사회에서만 보이는 것이 아니고, 세계 여러 지역의 역사에 관한 학습을 통해서 여러가지의 다양한 민족과 문화교류가 있어
  • 세계의 역사-교과서를 정독한 후, 이 교과목의 성격과 바람직한 학습 방향 (1)
  • I. 서 론 세계사란 인류가 태어나서부터 현재까지의 모든 인류의 역사를 말한다. 인류의 진화, 문화, 경제, 정치 등 모든 분야에서 일어난 사건들을 다룬다. 예를 들어, 인류 최초의 문명인 메소포타미아 문명, 로마 제국의 성장과 몰락, 종교 개혁, 인권 운동, 과학 기술의 발전 등 다양한 사건들이 세계사에 포함되어진다. 세계사는 우리가 살아가는 현재와 미래를 이해하고 인류의 발전과 문화를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세계사를 통해 서로 다른 문화와 역사를 가진 사람들간의 상호 이해와 대화를 이끌어내는 역할도 한다. 세계사는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
  • 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1학기 사회복지역사(공통) - 사회복지역사 교과목을 수강하면서 본인에게 가장 흥미로운 사건이나 장면이 있다면, 그것을 소개하고 왜 가장 흥미로웠는지를 서술하시오
  • 1. <사회복지역사> 교과목을 수강하면서 본인에게 가장 흥미로운 사건이나 장면이 있다면, 그것을 소개하고 왜 가장 흥미로웠는지를 서술하시오. (10점) 1) 사건 소개 : 러다이트 운동 러다이트 운동은 노동자들이 기계에 저항한 운동이다. “18세기 후반 영국의 제임스 와트(James Watt)가 증기기관(Steam Engine)을 발명함으로써 시작된 산업혁명(Industrial Revolution)은 기술혁신(Technological Innovation)을 통해 인류의 삶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기술혁신 중 생산과정의 자동화(Automation)는 필
  •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읽어보고,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 -2022년 방송대 세계의역사 중간과제물
  • 세계의역사] 세계의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읽어보고,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 -2022년 방송대 세계의역사 중간과제물 세계의 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그리고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한 번 정도 읽어보고, 또한 본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살펴본 후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Ⅰ. 서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의 전쟁이 발발하면서 전 세계가 동요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해 경제·외교 분야에 큰 영향을 받고 있으며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지리적으로는 우리나라와 먼 곳에서의 일이지만 세계가 지구촌화되어 가고 있는 오늘날에는 결코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의 전쟁은 세계의 역사와도 밀접한 관계를 지닌다. 세계의 역사를 공부한다면 이 전쟁이 단지 두 나라 간의 분쟁을 넘어 신냉전시대와 관련된 세계의 역사가 뒤얽혀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세계의 역사는 과거뿐만 아니라 현재와 미래를 비추고 있으며, 공간의 경계를 무너뜨리고 인류의 삶에 영향을 미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세계의 역사에 관심을 기울어야 한다. 지금부터 2022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세계의 역사 중간과제물 작성을 위해 세계의 역사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읽어보고, 세계의 역사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살펴본 후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세계의 역사 교과목은 동아시아의 역사에서부터 유럽과 미국의 역사, 제3세계의 역사에 이르기까지 시공간적 성찰을 통해 현재 우리가 놓여 있는 위치를 점검하고 너 나은 미래를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자 개설된 과목이다. 오늘날 우리는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중국과 일본, 그리고 한반도 정세에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미국과 러시아는 물론이고, 유럽, 중동, 동남아, 아프리카 국가에 이르기까지 세계 모든 나라와 서로 영향을 미치며 살아오고 있다. 그리고 그 역사는 서로 실타래처럼 얽히고설켜 있다. 중고등학교 때 세계사가 근현대사를 소홀히 다루고 있는데 반해 세계의 역사 교과목은 근현대 세계사를 비교적 상세히 다루고 있어 오늘날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는 갈등의 역사적 배경을 아는데 도움이 된다.
  • 언어와생활2공통) 교재3장에서 설명한 사회적환경과 언어변이를 사회적 환경나이성계층 등에따른 언어변이직접수집하고 설명하시오0k
  • Ⅰ. 서 론 언어도 시대적 흐름, 사회 환경의 변화에 따라 수시로 다르게 나타나고 있다. 그것도 하나의 트랜드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한국사회에서 고령층의 남자들이 가장 종하하는 말이‘오빠’라는 단어로 이는 대다수 남자들이 선호하는 단어다. 얼마 전에 작고하신 송해 선생의 경우 90살이 넘었어도 오빠 라는 칭호를 듣고 국민배우로서 사랑을 받았다. 반드시 오빠라는 순수한 의미가 아니라 젊고 건강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다정하게 들리는 말이 오빠라는 소리도 칭송되고 있어 대다수 나이든 남자들이 오빠라는 소리를 들으면 대다수 좋아한다. 성별에 있어서 언어사용을 살펴보면 남자는 과격하고 거친 언어를 사용하고 있는데 비하여 여자의 경우에는 그러한 모습이 덜한 것으로 보인다. 이는 평상시 여자로서 부모에게 항상 행동처신을 조심하라는 언어예절교육을 받은 것이 영향이 더 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남북한 언어의 경우 북한은 거칠고, 섬뜩하고, 폭력적인 언어를 공개방송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원래 토속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본래의 언어를 지키려는 속성이 강한데 비하여 남한의 경우 외래문화와 통신언어의 발달로 인하여 기상천외한 언어가 다량으로 보이고 있다. 특정한 날인 결혼식, 칠순잔치, 팔순잔치, 장례식, 새해인사 등에 있어 인사말을 잘 사용하여야 더욱더 빛이 나고, 결례된 행동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상황에 맞는 언어사용을 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처럼 사람은 바뀌어도 세월의 변화 속에 언어의 순수한 모습이 자꾸 바꾸는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언어 변이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나타나는 자연적 현상이니 그러한 흐름을 수용해야 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1. 교재 3장에서 설명한 사회적 환경과 언어 변이를 A4 2매 내외로 요약하시오. 2. 사회적 환경(나이, 성, 계층 등)에 따른 언어 변이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를 직접 수집하고, 그 자료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자.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