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의이해 2학년] 연보 쓰기와 자서전 한 부분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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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의이해 2학년] 연보 쓰기와 자서전 한 부분 작성

자료번호 r1575989
수정일 2022.03.21 등록일 2022.03.19
학과(학년) 영어영문학과(2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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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한국사의이해 2학년] 연보 쓰기와 자서전 한 부분 작성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연보와 자서전의 특성

2. 연보 작성
1) 1993, 1살 : 태어남
2) 1998, 6살 : 유치원 입학
3) 1999, 7살 : 이사
4) 2000, 8살 : 초등학교 1학년
5) 2003, 11살 : 평범했던 학생
6) 2004, 12살 : 아테네 올림픽
7) 2006, 14살 : 북한의 미사일 발사
8) 2006, 14살 : 졸업
9) 2006, 14살 : 방학
10) 2007, 15살 : 친구
11) 2008, 16살 : 트라우마
12) 2010, 18살 : 개량한복

3. 자서전 한 부분 작성
1) 난시를 가지고 태어난 나
2) KTX를 타보다
3) 담임선생님
4) 파란만장했던 미국 여행기
5) 교통사고
6) 갈매기의 꿈
7) 비온 뒤에 땅이 굳는다
8)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해지는 것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사의이해 2학년] 연보 쓰기와 자서전 한 부분 작성
Ⅰ. 서론

자서전은 자전(自傳)이라고도 한다. 자기를 말하는 일체의 모든 자료·일기·서간 등을 포함해 광의로 해석하는 수도 있다. 자서전에 의해 한 사람의정신적 성장과 편력(遍歷)을 엿볼 수 있으며 생활의 지침으로 삼을 수 있다. 이 중 창작적인 요소가 가해진 것은 자서전 문학으로서의 가치를 가진다. 괴테의 《시(詩)와 진실》 같은 것이 이에 속한다. 저자가 자기 자신보다도 그가 살아 온 환경이나 시대에 보다 더 중점을 두었을 때에는 '회상록'또는 '회고록'이 된다. 자서전의 본질은, 이의 효시가 된 아우구스티누스나 루소의 『고백록』에서 찾아볼 수 있는 것처럼 적나라(赤裸裸)한 자기 내면의 토로이다. 또한 자서전이라는 형태로 출간되고 있는 수많은 서적들만 보더라도 개인의 삶에 대한 단편적 서술에서부터 장편소설 형태에 이르기까지 그 형식과 내용이 다양하며, 기간에서도 출생에서 집필 시점에 이르기까지 개인의 삶을 전부 조명하거나, 삶

참고문헌

유호식 (2004). 『자서전과 허구』,불어불문학 연구.
최영민. 『쉽게 쓴 자기심리학』. 서울 : 학지사, 2011.
최경도(2008),「자서전 연구의 성격과 전망」, 영미문학교육.
원철(2013),「차이와 생성으로서의 디지털 서사: 공감각적 내재성」, 인문연구.
류은희 (2002).『자서전 장르규정과 그 문제 : 역사기술과 시로서의 자서전』,독일문학.
유성경, 김유진(2015),「삶의 의미추구와 주관적,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에서 의미발견 및 기본심리 욕구 충족의 매개효과」, 상담학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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