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3)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 3가지(완전합리주의 모델,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점증주의 모델)에 대해서 각각 설명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이 어떻게 구별되고 서로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청소년교육3)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 3가지(완전합리주의 모델,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점증주의 모델)에 대해서 각각 설명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이 어떻게 구별되고 서로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자료번호 r1602150
수정일 2023.03.29 등록일 2022.10.20
학과(학년) 청소년교육과(0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출석대체시험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k******** 가격 3,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판매 문서는 주제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 해당 문서는 공개자료입니다.

- 출처는 전부 표기하였습니다.

- 그대로 제출하지않기를 권장합니다.

- 수정, 첨삭하여 사용하세요.

- 자료활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훌륭한 결과물 만드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완전 합리주의 모델
2)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3) 점증주의 모델
4) 단계별 차이점
(1) 문제 확인
(2) 목적 설정
(3) 프로그램 과정
(4) 평가
3. 결론
4. 참고문헌 및 자료

본문내용

청소년교육3)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 3가지(완전합리주의 모델,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점증주의 모델)에 대해서 각각 설명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이 어떻게 구별되고 서로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1. 서론

청소년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지도할 내용과 방법을 체계적으로 구조화한 것을 의미한다. 청소년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구성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역량개발과 청소년 시기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문제상황에 대한 적절한 대응방법과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청소년 지도를 달성할 수 있다. 청소년프로그램은 활동의 목표와 대상, 내용, 장소, 시기 등의 요소로 이루어져 있는데, 교육의 3요소인 교수자, 학습자, 교육내용의 통합을 통해 초기에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도록 노력한다. 청소년프로그램은 미래지향적, 현실 지향적인 특성이 있다.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수를 예측하여 계획을 수립하여야 하며, 참여자들의 욕구와 성향에 맞게 프로그램의 내용과 방법을 적절하게 수정 및 변경하여 프로그램에 적용한다.

참고문헌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강의안자료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청소년교육3)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 -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 3가지(완전합리주의 모델, 제한된 합리주의 모델, 점증주의 모델)에 대해서 각각 설명하고, 각각의 프로그램 기획의 모델이 어떻게 구별되고 서로 차별화되는지에 대해 논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