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과제물, 프로젝트접근법, 혼합연령 프로그램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과제물, 프로젝트접근법, 혼합연령 프로그램

자료번호 r1622913
수정일 2023.04.23 등록일 2023.04.23
학과(학년) 유아교육과(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기말시험 온라인과제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be**** 가격 4,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과제명>
※ 다음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50점 만점, 각 문항 25점)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25점)
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 (25점)
만점과제물입니다:)

목차

목차
Ⅰ. 프로젝트 접근법
1. 서론
2. 교육과정
1) 교육내용
2) 교수-학습에서의 교사역할
3) 일과구성 및 환경구성
4) 부모 및 지역사회 연계
3. 결론
Ⅱ. 혼합연령 프로그램
1. 서론
2. 교육목표 및 특징
1) 혼합연령 교육 목표와 내용
2) 혼합연령 집단구성
3) 혼합연령 프로그램 특징
3.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교육과정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본 아동은 학습과정에서 능동적·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존재로 아동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주도적으로 주제를 선택하고, 또래 및 교사와 자율적으로 상호작용하며 활동에 참여하며 성장·발달하는 것을 말한다.
-이하생략-

참고문헌

- 이소은·민하영(2021),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2019년 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2019.12, 교육부·보건복지부
- 기타 참고문헌은 구입 후 확인해주세요-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과제물, 프로젝트접근법, 혼합연령 프로그램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 Ⅰ. 서론 유아기는 창의성 증진을 위한 중요한 시기이며, 창의성 계발에 반드시 요구되는 창의적 상상력은 4, 5세 시기에 결정된다. 성장한 후에도 창의성을 유지하려면 유아기에 창의성 계발을 보다 잘 해주어야 한다. 이 시기는 창의성 계발의 결정적시기이며, 이 시기의 유아에게 창의적 행동은 마치 호흡을 하는 행동처럼 자동적이며,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것이기 때문에 유아기가 창의성 계발에 가장 효과적인
  • 방송통신대학교 2023학년도1학기 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통) -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사회복지관의 주요 사업별 또는 서비스 제공 기능별 프로그램 내용을 살펴보고, 우수 프로그램의 조건 및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
  • Ⅰ. 서론 사회복지 프로그램이란 “사회구성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문제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국가나 사회단체, 사회복지조직의 구체적인 활동”으로 정의된다.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는 전문 사회복지사가 수행해야 하는 실천직무 중 하나로서 개인, 가족, 집단, 지역사회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회복지 프로그램은 클라이언트의 문제해결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개입과 활동을 기본으로 한다. 사회복지실천의 가치, 지식, 환경, 기술, 목표와 사회복지정책은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토대가 된다. 오늘날 사회가 빠르게 변화하는 과정 속에서 새로운 복지욕구가 끊임없이 출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과제물, 프로젝트접근법, 혼합연령 프로그램
  • 2. 교육과정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본 아동은 학습과정에서 능동적·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존재로 아동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주도적으로 주제를 선택하고, 또래 및 교사와 자율적으로 상호작용하며 활동에 참여하며 성장·발달하는 것을 말한다. -이하생략-
  • 202302해업)2201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평가에 대해 설명하시오
  • Ⅰ. 서론 오늘날 기업은 인적자원관리라는 큰 틀에서 한정된 인적자원을 관리하고 활용하고 있다. 여기서 인적자원관리는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들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우수한 인적자원을 적재적소에 배치시키는 것만으로도 인력을 개발하고 또 활용하고 있다고는 볼 수 없다. 핵심능력을 가지고 있는 인재들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져야 하며 이들을 우수한 인재로 만들어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3공통 상황분석이란무엇이며 지역사회분석 기관및조직
  • Ⅰ. 서 론 청소년의 프로그램은 미래지향적인 성격과 현실지향적 성격을 동시에 포함을 하고 있다. 청소년활동에서 앞으로 전개되어질 행동을 미리 예측을 하여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행동방향을 사전에 수립을 하는 미래지향적인 성격과 더불어서 참여의 청소년들의 현재에서의 욕구와 특성에 따라 내용과 방법으로의 일부를 융통성이 있게 수정 변경시킬 수 있는 현실지향적 특성을 같이 지니고 있다. 학교에서의 교과과정이 규정 혹은 원칙에 의해 제도화가 되어 획일성과 경직성을 지니고 있는데 반해서 프로그램은 규제와 형식이 비교적으로 자유롭기 때문에 개방적이며 탄력적이다. 개방적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