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교육현장의 이해, 공통)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2.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과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청소년교육현장의 이해, 공통)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2.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과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자료번호 r1644949
수정일 2023.09.18 등록일 2023.09.16
학과(학년) 간호학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ds***** 가격 6,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청소년교육현장의 이해, 공통)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였습니다.
2.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과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에 대해 논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1) 청소년수련관
2) 청소년수련원
3) 청소년문화의집
4)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비교)

2.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과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1)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
2)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이 인성교육 위주가 아닌 대학입시를 중심으로 하는 입시위주교육이어서 이런 학교교육이 사회적으로 청소년문제의 발생 원인 중의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해 설립·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청소년수련시설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설립·운영되는 청소년수련시설인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이 주목받는다. 이들 시설은 청소년들의 군형있게 성잘·발달하는데 필요한 활동과 수련활동, 교류활동, 문화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콩해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런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청소년지도자는 청소년의 건전한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청소년지도자에게 다양한 자질과 직업적인 윤리를 요구하고 있다.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참고문헌

김진호 외 3인(2022). 청소년활동론. 한국방송대학교 출판문화원
여성가족부(2022). 2022 청소년백서
이남, 김용탁 외 1명(2023), 청소년활동론, 양성원
정건희(2023), 청소년활동론, 어가
김상범, 박선희 외 2명(2023), 청소년지도방법론, 양성원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 홈페이지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청소년교육현장의 이해, 공통)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2.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과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청소년교육현장의 이해 4학년)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15점) 1) 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 진흥법 10조 1호에서의 청소년수련관은 다양한 수련거리를 실시할 수 있는 각종시설 및 설비를 갖춘 종합수련시설을 의미한다.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 1조 3호에서의 청소년수련활동이란청소년이 청소년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함양하는 교육적 활동으로 청소년지도자와 함께 수련거리에 참여하여 배움을 실천하는 체험활동을 말한다. 또한 “청소년활동”은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하여 필요한 활동과 이러한 활동을 소재로 하는 수련활동·교류활동·문화 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말한다.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수련활동에 필요한 프로그램과 사업에 청소년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지도자와 함께 실시할 수 있는 각종 시설 및 설비를 갖춘 종합 수련시설이다.
  • 노인복지론 2023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베이비붐 세대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 문제해결 방법을 노인의 세 유형을 적용해 제시한 후 이중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대응은 무엇인지를 논하시오
  • 노인복지론 2023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Ⅰ. 서 론 한국은 지난 수십 년 동안 빠른 속도로 경제와 사회를 발전시켜왔다. 그러나 이 발전의 중심에 있던 베이비붐 세대는 지금, 노년을 맞이하며 다양한 도전과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이 세대는 한국의 현대사에서 주요한 변화와 발전의 중심에 있었던 세대로, 그들이 직면하는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 전체의 문제로 인식되어야 한다. 현재, 우리 사회에서는 노년층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많은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베이비붐 세대의 노년 문제는 그 특수성과 중요성으로 인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나 이 문제에 대한 접근 방식과 대응 방안은 여전히 제한적이며, 단편적으로만 다루어지고 있다는 지적도 있다. 베이비붐 세대의 노년 문제를 근본적으로 이해하고 해결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나이가 든 세대의 문제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이들의 특성과 역사적 배경, 그리고 현재의 생활 현황과 도전을 종합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노년층을 하나의 동일한 집단으로 보는 것이 아닌, 다양한 유형과 특성을 가진 개체로 인식하고 이에 맞는 다양한 대응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이에, 노인복지론 과제에서는 베이비붐 세대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려 한다. 특히, 노인의 세 유형을 중심으로 그들의 특성과 요구, 그리고 그에 따른 복지 지원의 방향성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Ⅱ. 본 론 1. 베이비붐 세대의 현황과 문제점 1) 베이비 붐 세대 한국의 베이비 붐 세대는 1955년부터 1963년 사이에 태어난 인구로, 이 시기는 한국 전쟁 이후의 복원 및 경제적 번영 시기와 겹쳐진다. 한국 전쟁 후의 복구 기간은 대한민국의 역사에서 미래를 향한 중요한 전환점이었고, 베이비 붐 세대는 이 과정에서 산업화와 글로벌화의 폭발력 있는 흐름 속에서 성장하였다. 이 세대가 젊은 날, 대한민국은 국제적으로 높은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는 한편, 인구 증가율도 급속도로 상승하였다. 이러한 독특한 경제와 사회의 환경은 베이비 붐 세대에게 예기치 않은 기회와 동시에 다양한 도전을 제공하였다. 그들은 현대 한국의 발전 과정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국가의 국제적 위치와 경제적 성장에 크게 기여하였다. 그들의 노력 덕분에 한국은 OECD 국가 중 하나로 인정받게 되었다. 그러나, 이
  • 청소년교육현장의이해4공통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00
  • 청소년 지도자는 효과적인 소통 능력을 가지고 있어, 청소년들과 열린 대화를 나누고, 그들의 의견을 듣고 존중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장에서는 청소년교육현장의이해4공통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
  • 2023년 2학기 청소년교육현장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 등)
  • 청소년수련시설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 규정에 의거 기능이나 수련거리, 입지적 여건 및 규모 등에 따라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특화시설, 청소년수련원, 청소년야영장, 유스호스텔로 구분하여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 (성사랑사회, 공통) 참고문헌에 제시된 저서 중 하나를 선택하여 독후감을 쓰시오. (모두를 위한 페미니즘의 독후감)
  • 세상 곳곳에서는 페미니즘에 대하여 다양한 시각에서 논쟁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벨훅스는 그의 저서 '모두를 위한 페미니즘'으로 페미니즘에 관해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게 해주었다. 이 책은 페미니즘 이해에 매우 유용한 책으로 이 분야에 중요한 자료를 제공해 준다. 저자 벨훅스는 이 책에서 페미니스트에 대해 풍부한 자료와 사례 그리고 철학적인 고찰을 통해 이를 설명하고, 페미니스트에 대해 쉬운 언어로 풀어내면서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저자는 '모두를 위한 페미니즘'을 통해 페미니즘의 핵심 개념과 이론을 보다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저자 벨훅스는 저서 '모두를 위한 페미니즘'에서 특별히 페미니즘을 "모두를 위한" 운동으로 제시하면서 성별, 인종, 사회 계층, 성적 지향과 상관없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