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 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품질인증

광고학 - 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

자료번호 r1646789
수정일 2023.10.17 등록일 2023.10.17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ha********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A+ 받은 정성스럽게 직접 쓴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PPL 성공 사례 – tvN “미생”
(2) PPL 실패 사례 –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
3. 결론
4. 출처 및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광고는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마케팅을 통해 판매를 촉진하는 중요한 전략적 도구입니다. 광고의 성공과 실패는 기업의 매출과 브랜드 이미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광고에 큰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이번 논문에서는 국내외에서 성공 또는 실패로 인정받은 광고 사례를 선정하여 그 이유와 성공 또는 실패의 요인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성공한 광고 사례 - Apple의 Get a Mac 광고

이유: Apple의 Get a Mac 광고는 그 존재감과 유머러스한 내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한 광고 중 하나입니다. 이 광고는 Mac 컴퓨터와 Windows 컴퓨터 사이의 차이를 표현하기 위해 Mac 과 PC 라는 두 캐릭터를 사용했습니다. Mac은 시원시원하고 실용적인 이미지로 PC보다 더 좋은 선택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이 광고는 기존 PC 사용자들에게 Mac의 가치를 보여줌으로써 Mac의 시장 점유율을 크게 확장시킨데 성공했습니다.

참고문헌

이희복, 「광고의 이해」, 한경사, 2020.
엄기홍 외, 「가상광고와 간접광고에 대한 비교 연구: 광고속성과 광고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지식경영학회 지식경영연구 제16권 제1호, pp.193-208, 2015.
이희복 외, 「방송광고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접광고」,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0권 제10호, pp128-139. 2010.
소비자평가, 「'미생효과' , 자연스러운 PPL 연출로 몰입감 높여」, 2018.10.05. (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7962)
스포츠경향, 「“영업사원된 이민호·김고은”…‘더킹’ 과도한 PPL에 시청자 조롱 세례」, 2020.05.11. (sports.khan.co.kr/entertainment/sk_index.html?art_id=202005111123003)
연합뉴스, 「홈쇼핑인지 드라마인지…과도한 PPL에 뿔난 시청자들」, 2020.05.21. (www.yna.co.kr/view/AKR20200520169500797?input=1195m)
중앙일보, 「간접광고인줄도 모를만큼 자연스러운 한 드라마의 PPL」, 2017.05.15. (www.joongang.co.kr/article/21574452)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광고학 - 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삽입요망), 성공 또는 실패요인, 사례에 관한 자신의 의견 등을 정리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