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생활과학부(가정복지상담) 3 여가관리 코로나 펜데믹 이후 우리나라 청소년의 여가생활 실태를 최신자료(통계청 발표 자료, 연구보고서, 신문기사 등 최소 2종 이상)를 통해 파악하고(10점), 이를 토대로 청소년기 여가생활의 문제점(최소 2가지 이상)을 분석한 후(10점), 청소년기 여가생활 개선방안을 2가지 이상 제안하시오(10점).
- 통계청 발표 자료나 정책연구보고서, 신문기사 등을 검색하여 최소 2가지 이상 참고하여 정리하고 해당 자료의 출처를 명확하게 밝힐 것.
2. 청소년기 여가생활의 문제점 2가지 이상 : 앞서 본인이 파악한 청소년기 여가생활실태 자료를 토대
- 여가관리3공통 코로나 펜데믹 이후 우리나라 청소년의 여가생활 실태를 최신자료 파악하고 청소년기 여가생활 개선방안을 2가지 이상 제안하시오0
- 펜데믹 이후 우리나라 청소년의 여가생활 실태를 최신자료(통계청 발표 자료, 연구보고서, 신문기사 등 최소 2종 이상)를 통해 파악하고(10점), 이를 토대로 청소년기 여가생활의 문제점(최소 2가지 이상)을 분석한 후(10점), 청소년기 여가생활
- [2023 여가관리] 우리나라 아동의 여가생활 실태를 최신자료(통계청 발표 자료, 연구보고서, 신문기사 등 최소 2종 이상)를 통해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아동기 여가생활의 문제점(최소 2가지 이상)을 분석한 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가정적 측면과 사회적 측면으로 나누어 제안하시오.
- 를 분석하고, 여가생활의 문제점을 살펴본다는 것은 아동들의 유의미한 여가생활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라 할 수 있다.
Ⅱ. 본 론
1. 우리나라 아동의 여가생활 실태
1) 여가시간 실태
통계청과 여성가족부(2020)의 ‘2020 청소년 통
소개글
(여가관리 3학년) 코로나 펜데믹 이후 우리나라 청소년의 여가생활 실태를 최신자료(통계청 발표 자료, 연구보고서, 신문기사 등 최소 2종 이상)를 통해 파악하고(10점), 이를 토대로 청소년기 여가생활의 문제점(최소 2가지 이상)을 분석한 후(10점), 청소년기 여가생활 개선방안을 2가지 이상 제안하시오(10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코로나 펜데믹 이후 청소년의 여가생활실태
1) 거리두기에 따른 청소년들의 여가제약
2) 청소년들의 비활동적 여가
3) 청소년 가족 단위의 소규모 여가
4) 재미가 없으며 필요성을 느끼지 못낀다.
5) 청소년들의 여가 비용 문제
6)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과의존
2. 코로나 펜데믹 이후 청소년의 여가생활실태 사례
1) 사례1
2) 사례2
3) 사례3
3. 청소년기 여가생활의 문제점
1)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
2) 게임 과몰입
3) 여가 유익환경의 부족
4) 청소년의 문제 행동이나 비행을 유발 하는 유해환경의 접근 용이
4. 청소년기 여가생활 개선방안
1) 가정에서의 여가 활동
2) 여가시설 확충
3) 지역사회에서의 청소년 여가 활동
4) 청소년 수련시설을 통한 여가지도
5)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위한 정보제공
6) 학교에서는 여가시간 증대
7) 여가활동 프로그램과 정보제공
8) 특기적성 교육을 통한 여가
9) 소규모 청소년활동시설의 역할 확대
5.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일상에 큰 변화가 생기고 가장 활발한 신체활동이 필요로 하는 시기의 청소년들에게는 스트레스관리와 함께 정서적 불안 등의 심리적 요인뿐만 아니라 신체 전반적인 불균형의 발달을 저해할 것으로 염려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우리나라도 예외일 수 없다. 청소년들에게 있어서 장기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힘든 점으로 관계 단절이 가장 힘들다는 결과를 보고한 바 있다.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정규적인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나 정규적 교육활동 이외의 선택적 활동, 여가활동과 같은 자유 활동들에서는 관심에서 멀어져 있다. 특히, 온라인으로 해결할 수 없는 참여형, 체험형 중심의 학교 밖 청소년 여가활동은 정규 교육과정 못지않게 청소년들에게 중요한 교육활동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관심은 낮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우리나라 청소년의 여가생활 실태를 최신자료(통계청 발표 자료, 연구보고서, 신문기사 등 최소 2종 이상)를 통해 파악하고(10점), 이를 토대로 청소년기 여가생활의 문제점(최소 2가지 이상)을 분석한 후(10점), 청소년기 여가생활 개선방안을 2가지 이상 제안해 보겠다.
참고문헌
방송대 교재: 김외숙(2016). 여가관리. 서울: KNOU PRESS.
김보람, 김매이(2020). 청소년들의 학업과 여가의 균형에 따른 여가시간, 여가비용 및 행복수준. 여가학연구.
김예리, 여종일(2020). 청소년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행복의 관계: 여가만족의 매개 효과. 청소년학연구.
김의재, 강현욱(2021). 코로나19 이후, 여가활동의 변화 양상. 한국체육과학회지.
남두진(2020). COVID-19 상황에서 중학생의 스마트폰 의존과 건강 관련 요인 및 신체활동과의 관련성 연구.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여가관리 3학년) 코로나 펜데믹 이후 우리나라 청소년의 여가생활 실태를 최신자료(통계청 발표 자료, 연구보고서, 신문기사 등 최소 2종 이상)를 통해 파악하고(10점), 이를 토대로 청소년기 여가생활의 문제점(최소 2가지 이상)을 분석한 후(10점), 청소년기 여가생활 개선방안을 2가지 이상 제안하시오(10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