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교육평가4공통A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포트폴리오평가의 출현배경 개념 특징기술하고 교사역할을 설명하시오00
- 공통형: 총 5점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m A형: 학번 끝자리가 1~5 문제: ①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②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
- 교육평가 A형] 가. 공통형: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문제: ➀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➁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고 ➂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하시오(5점)
- 공통형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1, 표준화검사법의 이해
2, 적용
나. 지정형: ➀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➁초등학교와 유
- 교육평가4공통B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교육평가의 개념종류방법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00
- 공통형: 총 5점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B형: 학번 끝자리가 6~0 문제: ①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②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
소개글
유아교육 4 교육평가
가. 공통형: 총 5점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A형: 학번 끝자리가 1~5
문제: ➀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➁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고 ➂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하시오(5점)
B형: 학번 끝자리가 6~0
문제: ➀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➁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➂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목차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A형: 학번 끝자리가 1~5
문제: ➀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➁초등학교와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포트폴리오 평가를 적용할 때의 차이점(5점)과 공통점(5점)을 비교기술하고 ➂이를 위한 교사역할을 설명하시오(5점)
B형: 학번 끝자리가 6~0
문제: ➀교육평가의 개념, 종류, 방법을 기술하고(10점) ➁유아교육에서 적용할 수 있는 평가방법으로 타당한 2가지 방법 선정과 그 이유(5점) ➂그것의 실시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본문내용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유아교육에서 표준화검사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 특징과 검사 실시 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본 문서에서는 ‘데버러스 유아행동평가(Denver Developmental Screening Test, DDST)’를 선택하였습니다. 이 검사는 유아의 발달 상태를 평가하기 위해 널리 사용되며, 특히 1개월에서 6세 사이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표준화 검사입니다.
데버러스 유아행동평가(DDST)의 특징
범주별 평가: DDST는 유아의 발달을 네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누어 평가합니다. 이러한 범주는 개인-사회적 능력, 미세운동-적응 능력, 언어 능력, 그리고 대근육 능력입니다. 이 범주들은 유아의 전반적인 발달 상태를 평가하는 데 중요한 영역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조기 발견: 이 검사의 주요 목적 중 하나는 발달 지연이나 장애를 조기에 발견하는 것입니다. DDST를 통해, 부모나 교사, 그리고 전문가들은 유아의 발달이 기대하는 바에 미치지 못하는 부분을 식별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조기 개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표준화된 절차: DDST는 표준화된 절차와 지침을 따릅니다. 이것은 검사 결과의 신뢰도와 타당도를 높이며, 다양한 환경에서의 일관된 평가를 가능하게 합니다.
사용자 친화적: 검사는 짧은 시간 안에 실시할 수 있으며, 특별한 도구나 장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교육 환경이나 집에서도 쉽게 실시할 수 있습니다.
검사 실시 방법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유아교육 4 교육평가 가. 공통형: 총 5점 문제: 표준화검사법 가운데 1가지를 선택하여 그것의 특징, 검시실시 방법 등을 간단히 기술하시오(5점) 나. 지정형: 총 25점 A형: 학번 끝자리가 1~5 문제: ➀포트폴리오 평가의 출현 배경, 개념, 특징을 기술하고(10점) ➁초등학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