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론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평생교육론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

자료번호 r1668991
수정일 2024.04.17 등록일 2024.04.17
학과(학년) 교육학과(1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8,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평생교육론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

교육학과 평생교육론1공통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배점 : 30점)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복과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Ⅱ. 본 론
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1) 온라인 학습 플랫폼 운영
2) 평생학습 센터 운영
3) 직업 훈련 및 취업 지원
4) 취준생 및 실무자를 위한 전문 교육

2.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 온라인 학습플랫폼 하여 구체적인 내용 기술
1) 다양한 온라인 강의 제공
2) 인터랙티브한 학습 경험
3) 맞춤형 학습 경로 제공
4) 실시간 온라인 웹 세미나 및 워크샵
5) 커뮤니티 기능 제공

3. 온라인 학습플랫폼의 발전방안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교육을 받으면서 살아가야할 의무가 있다. 70살 넘으신 할아버지, 할머니도 글을 읽기위해 열심히 한글을 배우고 쓰는 것을 보면 배움의 열망이 대단하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배움의 때와 시기를 놓치면 평생 한이 되어 있는데 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이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라고 볼 수 있다.
소년은 늙기 쉽고 배움은 이루기 어렵다고 한다.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어두운 밤길을 걷는 것과 같아, 세상의 이치를 알지 못하고 제갈 바를 알 수 없게 된다.‘아는 것이 힘’이라는 옛말이 있다.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배우지 않으면 사람의 도리를 알지 못해 사람구실을 할 수 없다. 이에 근면하게 배움에 힘쓸 것을 권하는 명심보감(明心寶鑑) 근학편(勤學篇)에 나와 있는 것처럼 배움을 통해 지혜가 밝아지고, 참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휘종황제(徽宗皇帝)가 말하기를, 배운 사람은 곡식과 같고 알곡과 같다. 배우지 않으면 사람은 쑥 같고 잡초 같다. 곡식과 같고 알곡 같음이여 나라의 좋은 양식이고, 온 세상의 보배로다. 쑥 같고 잡초 같음이여 밭을 가는 자가 혐오하고 김매는 자의 골치 덩어리일 뿐이다. 시간이 흘러 꽉 막힌 담장을 바로 앞에 두고 뉘우친들 이미 그때는 늙었도다. 이러한 표현은 배움의 중요성을 언급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배움의 때를 놓치면 그만큼 한이 많이 맺히게 되는데 그것을 풀어줄 수 있는 단체가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다.
한국평생교육진흥원에사 시행하는 온라인학습플랫폼의 경우 일반인의 평생 학습권의 보장을 통하여 그들의 지적욕구 충족과 직장평생교육의 기회제공을 통한 보다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는 자신의 삶을 업그레이드 시켜 보다 행복한 미래가 보장될 것이다. 그런 면에서 온라인플랫폼교육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환영받고 있다. 이 장에서는 평생교육론1공통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19, 평생교육경영론, 평생교육기관 하나를 선정-국가평생교육진흥원-하여 다음에 대해 기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www.nile.or.kr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평생교육론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현행 평생교육 정책사업 중 1개를 선정하여 그 개요, 성공요인, 기대효과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서론 한국에서는 평생교육이 점점 중요해지면서, 정부에서는 다양한 평생교육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중에서 본 논문에서는 ‘기술 인재 양성 사업’에 대해 다루고자 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 사업의 개요, 성공요인, 그리고 기대효과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본론 개요 ‘기술 인재 양성 사업’은 한국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년층의 기술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 사업은 신입사원, 중소기업, 창업자 등 청년층에게 필요한 기술 역량을 강화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청년들이 일자리 창출 및 경제적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
  • 교육공학 , 수업설계, 안전하게 신호등 건너기
  • (생략) “ 여러분, 이제 우리는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알 수 있나요?” 이야기 나누고, 수업 후 안전한 횡단보도 이용을 위한 행동 요령을 알려준다. (조건과 성취행동) 1.횡단보도 앞에 서기 ▶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는 횡단 보도에서 양쪽 끝선 안쪽으로 설 수 있다. 2.초록불이 커져 있는지 확인하기 ▶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는 횡단 보도에서 어떤 경우에 건너기 시작해도 되는지를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다. 3. 달리는 차가 있는지 확인하기 ▶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는 횡단보도에서 신호등의 초록불이 켜졌을 때 고개를 좌우로 돌려 달리는 차가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4. 운전자와 시선 맞추기 ▶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는 횡단보도에서 신호등이 초록색불이 켜지고 횡단보도 앞에 정지한 차가 있을 때 차의 운전자와 정확하게 시선을 맞출 수 있다. 5. 횡단보도 안쪽으로 신속하게 건너기 ▶ 신호등이 설치되어 있는 횡단보도에서 횡단보도 안쪽으로 초록색불이 꺼지기 전까지 건널 수 있다. 5분 학습자 참여 * 조별 역할놀이를 통해 역할을 돌아가며 각자 신호등, 자동차, 보행자 역할을 수행한다. ( 교실 바닥에 학습용 횡단보도 매트를 미리 준비하여 활용한다. ) * 보행자가 되어 횡단보도를 건너고, 자동차 주행자, 신호등의 각각의 역할을 수행해 본다. * 학습용 횡단보도 매트, 학습용 신호등, 주행자용 자동차 머리띠 * 교수자는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관찰을 통하여 조별 역할놀이 중평가를 실시한다. * 도로상황에서 관찰로 체크하기 무리가 있을시 교실에서 역할놀이를 통해 가능하다. (생략)
  • 세상읽기와논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1) 올해 초 정부는 2025학년도 전국 의대 입학정원을 2000명 늘리는 증원안을 발표, 2) 2024년 2월 5일 서울중앙지법은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 시세조종, 업무상 배임 등 혐의로 기소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
  • 세상읽기와논술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Ⅰ. 올해 초 정부는 2025학년도 전국 의대 입학정원을 2000명 늘리는 증원안을 발표했고, 이에 대한의사협회 등 의사단체는 총파업에 돌입하겠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의대 정원 증원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 1. 서 론 의과대학 입학 정원의 확대는 한국의 의료 시스템 내에서 직면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있어 중대한 조치로 평가될 수 있다. 현재 한국에서 의사의 수는 인구 천 명당 2.12명으로, 이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의 평균인 3.66명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다. 이러한 의료 인력의 부족은 국민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의료 서비스의 질을 저하시키는 주된 요인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의과대학 정원을 확대하는 조치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더 많은 의사가 양성되면, 의료 인력 부족 문제를 완화하고, 의료 서비스 접근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환자들에게 더 나은 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증가한다. 특히 의료 인력이 충분할 경우, 의사 한 명이 담당해야 하는 환자 수가 감소하게 되어, 환자 개개인에게 더 많은 시간과 주의를 기울일 수 있으며, 이는 진료의 질을 높이고, 환자 만족도를 개선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의료 인력의 지역적 분포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현재 의료 인력은 주로 대도시와 특정 전문 분야에 집중되어 있어, 지방의 소외된 지역에서는 의료 서비스 접근성이 매우 제한적이다. 의과대학 정원의 확대를 통해 더 많은 의사가 배출되면, 이들을 지방의 소외된 지역이나 필수 의료 분야에 배치함으로써 전국적으로 균등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2. 본 론 1) 의료 인력 부족 해소 한국에서 의료 인력 부족 문제는 심각한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2022년 기준으로 한국의 인구 천 명당 의사 수는 2.12명에 불과하며, 이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인 3.66명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치이다. 이러한 통계는 한국 내에서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및 질이 다른 선진국에 비해 떨어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 의료 인력의 절대적 부족은 환자들의 대기 시간 증가, 의료 서비스의 질 저하, 의료진의 과중한 업무 부담 등 다양한 부정적 영향을 초래하고 있다. 이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해 의대 정원 확대가 중요한 정책적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의대 정원을 확대함으로써 더 많은 의사가 양성될 수 있고, 이는 장기적으로 의료 인력 부족 문제를 완화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 [청소년발달]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주요특징 3가지를 기술하고 각각의 특징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실제 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청소년기 주요특징)
  • [청소년발달]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주요특징 3가지를 기술하고 각각의 특징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실제 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청소년기 주요특징) Ⅰ. 서론 청소년기의 정서는 변화를 예측할 수 없는 불안정의 정서로써 청소년기는 민감하고 흥분 적이며 사색적이고 충동적이다. 청소년기의 정서를 그 어원에서 부터 살펴보면 정서(emotion)라는 단어는 불어와 라틴어(emotus, 감동시키다. 흥분시키다. 뒤흔들다.) 에서 유래된 것으로 ‘휘젓다’, ‘혼란시키다’라는 의미가 있다. 즉 희로애락의 급격한 흥분 상태를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어떤 외적 자극이나 내적 자극에 의해 일어나는 변화를 계기로 하여 홍분을 경험하는 심리적 상태라 할 수 있다. 이처럼 정서의 어원에서 보듯이 청소년기의 심리 또한 신체와 마찬가지로 큰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주요특징 3가지를 기술하고 각각의 특징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실제 사례에 대해 기술해 보겠다. . Ⅱ. 본론 1. 청소년기란 청소년기의 특성에 대해 세계보건기구(WHO)는 청소년기를 10세에서 20세사이의 기간으로 정의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만 13세에서 18세까지의 중고등학교 학생 시기로 보고 있다. 이 시기는 아동기에서 성인으로 전화되는 시기로 신체의 모든 부분의 성적 성숙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신체적인 변화는 신장과 체중이 급격히 증가하고, 이차성징의 발달과 더불어 성적성숙이 이루어지며, 정신적으로는 자아정체감이 형성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Kim(1996)는 선행연구에서 ‘청소년기의 성장과 발달이 시작되는 연령은 건강한 개인 간에도 많은 차이를 보인다. 청소년기의 변화는 10-13세에 시작되어 10대 후반 또는 20대 초반까지 포함한다. 사춘기는 생식기관이 발달되는 시기로서, 성적으로 발달되기 시작하여 완성되는 청소년기의 초기 3-5년을 말한다.
  • 평생교육론1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시오0
  • Ⅰ. 서 론 사람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교육을 받으면서 살아가야할 의무가 있다. 70살 넘으신 할아버지, 할머니도 글을 읽기위해 열심히 한글을 배우고 쓰는 것을 보면 배움의 열망이 대단하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배움의 때와 시기를 놓치면 평생 한이 되어 있는데 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이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라고 볼 수 있다. 소년은 늙기 쉽고 배움은 이루기 어렵다고 한다.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어두운 밤길을 걷는 것과 같아, 세상의 이치를 알지 못하고 제갈 바를 알 수 없게 된다.‘아는 것이 힘’이라는 옛말이 있다.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배우지 않으면 사람의 도리를 알지 못해 사람구실을 할 수 없다. 이에 근면하게 배움에 힘쓸 것을 권하는 명심보감(明心寶鑑) 근학편(勤學篇)에 나와 있는 것처럼 배움을 통해 지혜가 밝아지고, 참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휘종황제(徽宗皇帝)가 말하기를, 배운 사람은 곡식과 같고 알곡과 같다. 배우지 않으면 사람은 쑥 같고 잡초 같다. 곡식과 같고 알곡 같음이여 나라의 좋은 양식이고, 온 세상의 보배로다. 쑥 같고 잡초 같음이여 밭을 가는 자가 혐오하고 김매는 자의 골치 덩어리일 뿐이다. 시간이 흘러 꽉 막힌 담장을 바로 앞에 두고 뉘우친들 이미 그때는 늙었도다. 이러한 표현은 배움의 중요성을 언급한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렇지만 배움의 때를 놓치면 그만큼 한이 많이 맺히게 되는데 그것을 풀어줄 수 있는 단체가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다. 한국평생교육진흥원에사 시행하는 온라인학습플랫폼의 경우 일반인의 평생 학습권의 보장을 통하여 그들의 지적욕구 충족과 직장평생교육의 기회제공을 통한 보다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이는 자신의 삶을 업그레이드 시켜 보다 행복한 미래가 보장될 것이다. 그런 면에서 온라인플랫폼교육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환영받고 있다. 이 장에서는 평생교육론1공통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사업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고, 그 발전방안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