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제도및현황, 교육문제, 교육열, 교육문화, 세계교육사례 - 한국의 교육제도와 프랑스 교육제도
해당 자료는 21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1
  • 프리미엄

한국교육제도및현황, 교육문제, 교육열, 교육문화, 세계교육사례 - 한국의 교육제도와 프랑스 교육제도

자료번호 s1258279
수정일 2014.11.12 등록일 2014.01.28
페이지수 21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한국교육제도및현황,교육문제,교육열,교육문화,세계교육사례

목차

1. 서론

2. 한국의 교육제도와 프랑스의 교육제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l'Ecole Maternelle

l'Ecole elementaire

le College

le Lyce

UNIVERSITES

3. 결론

4. Q&A

본문내용

한국교육제도및현황, 교육문제, 교육열, 교육문화, 세계교육사례 - 한국의 교육제도와 프랑스 교육제도
유치원

교육대상: 만 3세~만 5세

교육내용: 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

2013년부터 무상교육 실시(현, 만 5세만 실시)

2013년: 22만원 지원
·
2014년: 24만원 지원
·
2015년: 27만원 지원
·
2016년: 30만원 지원

l'Ecole Maternelle에꼴 마테르넬

교육대상: 만 2세~만 5세
(PS, MS, GS)

교육내용: 단체생활, 예절, 학습습관, 생활습관

무상교육

초등학교

교육대상: 만 6세~만 11세(6년 과정)

교육과정

1~2학년
국어, 수학, 바른 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

3~4학년
국어, 사회/도덕, 수학, 과학, 체육, 음악/미술, 영어

5~6학년
국어, 사회/도덕, 수학, 과학/실과, 체육, 음악/미술, 영어

주당 25시간/29시간/32시간 수업, 2학기제
무상교육(수업료 지원)

교육평가: 2013년부터 상시·수시평가

(현, 학교장 재량에 따라 중간·기말고사 존재)


l'Ecole elementaire에꼴 엘레먼테르

교육대상: 만 6세~만 10세(5년 과정)
(CP CE1 CE2 CM1 CM2)

교육과정

CP, CE1
국어, 수학, 체육, 외국어, 예술실기 및 예술사, 세계 발견

CE2, CM1, CM2
국어, 수학, 체육, 외국어, 실험과학 및 기술, 인문 문화-예술실기 및 예술사, 역사-지리-시민교육

주당 24시간 수업, 3학기제, 수요일은 수업 없음, 숙제 없음

무상교육

교육평가: 학년초 진단평가/학년말 학업성취도평가(학교)

국어·수학 학업성취도평가(국가): CE1, CM2 대상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한국교육제도및현황, 교육문제, 교육열, 교육문화, 세계교육사례 - 한국의 교육제도와 프랑스 교육제도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한국 지방교육자치제도의 본질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한국 지방교육자치제도의 본질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I. 서 론 21세기는 세계화, 지식정보화, 다양화의 시대이며 우리의 교육이 세계화, 지식정보화, 다양화에 발 맞추어 나가기 위해서는 교육행정도 지금까지의 중앙집권적이고 하향적인 지배 스타일에서 벗어나 지방분산저이고 상향적 자치형의 스타일로 변해야 하고, 전체적 효율성을 강조하는 스타일에서 개별성과 수월성을 강조하는 스타일로 변해야하며, 보편적 평등성을 지향하는 스타일에서 다양성과 다원성을 지향하는 스타일로 변화해 나가야 한다. 우리나라는 1991년 한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앙 집중적 구조를 막고 지역의 균
  • [우리나라교육제도]교원 교육 제도 실천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우리나라교육제도]교원 교육 제도 실천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Ⅰ.교원양성제도 1. 교원과 교원양성의 개념 교원은 유치원에서 대학에 이르기까지 각급 학교에서 아동·학생을 직접 지도하고 교육하는 자를 말하며, 사립이나 국공립을 가리지 않는다. 초·중등교육법과 고등교육법에 의하면 교원은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기술학교·고등기술학교·공민학교·고등공민학교·특수학교의 교장·교감·교사와 대학(교)의 총장·부총장·학장·교수·부교수·조교수·전임강사·조교, 유치원의 원장·원감·교사, 각종 학교의 교원 등이다. 그러나 일상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교원과 교사를 구분
  • 한국의 다양한 교육문제의 실태와 현황 및 교육문제해결 방안 A+REPORT
  • 한국의 다양한 교육문제의 실태와 현황 및 교육문제해결 방안 A+REPORT 1. 교육문제의 이해 <학교교육의 위기> -학생들이 진정으로 배우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켜주지 못함 -교사들 역시 스스로의 노력을 효과로 나타낼 수 없는 학교 현실에 회의를 지님 -학교교육에 관한 세대 간 인식 격차: 학생들 교과의 실용성 원함 -학교교육 제도적 수준에서 독보적이던 위세 잃고 있음 <공교육 20대 80사회에서 20만을 위한 교육으로 전락 가능성> *능력별 교육과정 확대에 의한 학력수준차: -(엘리트 위주의 교육과정) 중하위권 아이들에게는 오히려 효과가 떨어짐 -
  • 한국의 교육제도의 문제점과 개혁방안
  • 한국의 교육제도의 문제점과 개혁방안 1장. 서론 오늘날 한국사회의 교육현실은 교육구성원 모두를 교육에 대한 비관론자로 바꾸어 놓기에 충분할 만큼 위기에 처해 있다. 교육의 본질적 과제가 직업적 자질의 습득과 “잘 먹고 잘 입는 복지”의 차원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개인의 인격도야와 “정의로운 사회”, “선한 사회”의 실현에 있다고 볼 때, 현재 우리의 교육현실에서 드러난 교육의 도구화·상품화·비인간화 현상 등은 교육의 위기를 느낄 정도로 그 정도가 심각한 지경에 처해 있다고 볼 수 있다. 교육의 위기는 인간의 위기이다. 교육이 추구하는 목표는 인간의 생계수단의
  • [교육문제] 우리나라 교육이 직면한 문제의 실태와 현황 및 다양한 해결방안
  • [교육문제] 우리나라 교육이 직면한 문제의 실태와 현황 및 다양한 해결방안 교 육 1. 교육문제의 이해 <학교교육의 위기> - 학생들이 진정으로 배우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켜주지 못함 - 교사들 스스로의 노력을 효과로 나타낼 수 없는 학교 현실에 회의를 지님 - 학교교육에 관한 세대 간 인식 격차 - 학교교육 제도적 수준에서 독보적이던 위세 잃고 있음 1. 교육문제의 이해 <공교육 20대 80사회에서 20만을 위한 교육으로 전락 가능성> *능력별 교육과정 확대에 의한 학력 수준차: ☞ 교육이 행해지는 과정에서 관심과 배려 상위의 그룹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