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박사 SWOT, 마케팅 목표 및 STP분석.pptx
해당 자료는 27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7
  • 프리미엄

여행박사 SWOT, 마케팅 목표 및 STP분석.pptx

자료번호 s1283906
수정일 2014.06.08 등록일 2014.06.06
페이지수 2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l9****** 가격 3,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여행박사 소개 및 분석 SWOT분석에 따른 STP 전략 및 4P전략

목차

1. 회사 소개

2. SWOT분석
 -약점
 -위협요인

3. 마케팅 목표

4. STP전략
 -4P

본문내용

여행박사 SWOT, 마케팅 목표 및 STP분석.pptx
여행박사




1. 회사 소개




여행박사?

‘평생 여행 파트너’라는 사명의 여행사.

상품의 질은 높게, 가격은 보다 저렴하게 만들어
‘이 땅에 바르게 정착된 여행문화를 보급’하고자 함.

일본 여행분야에 강한 자신감을 최고임을 자부하며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및 유럽 여행 분야에서도 최고가 되고자 한다.




【회사 개요】

   ≪ 그 래 프 ≫
    <경영철학>

 법인 명 : ㈜여행박사
 개업 년 월 일 : 2000년 8월 30일
 자본금 : 23억 5천
 주소 :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8-3 여행박사 빌딩




≪ … 중 략 … ≫




2. SWOT 분석




【SWOT 분석】


- 광고 비용 최소화 추구
- 게시판 누드 정책 실시
- 투표로 사장 뽑는 여행박사
- 투명경영
- 차별화 된 직원복지


- 외부 환경의 취약점
- 여행상품개발에 경쟁력이 부진
- 소극적 프로모션
- 신규고객확보 저조
- 선호계층이 제한적


- 대체 휴일제
- 엔저 현상
- 내국인 출국자 수 증가


- 인구 구조 변화
- 국내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성향 변화
- 경쟁사 증감에 따른 소비자 감소

참고문헌

여행박사 홈페이지
신창연회장개인블로그
한국관광신문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여행박사 SWOT, 마케팅 목표 및 STP분석.pptx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우리나라 여행실태 및 여행사이트 비교를 통한 여행사이트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 우리나라 여행실태 및 여행사이트 비교를 통한 여행사이트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1. 한국인의 라이프 스타일은 어떠한가? 우리나라 국민의 해외 여행은 1980년대 부분적인 해외 여행 자율화 실시 이후, 해외여행 완전 자율화 실시를 계기로 꾸준히 증가하였다. 더욱이 주 5일제 근무의 확산 및 여가 생활에 대한 관심 증가로 해외여행 관광객은 2006년을 기준으로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또한 온라인을 이용한 여행 사업 영역의 확대로 여행사 간 경쟁이 심화 되면서 저렴한 가격의 여행상품이 늘고
  • 여행박사 SWOT, 마케팅 목표 및 STP분석.pptx
  • 여행박사 SWOT, 마케팅 목표 및 STP분석.pptx 여행박사 1. 회사 소개 여행박사? ‘평생 여행 파트너’라는 사명의 여행사. 상품의 질은 높게, 가격은 보다 저렴하게 만들어 ‘이 땅에 바르게 정착된 여행문화를 보급’하고자 함. 일본 여행분야에 강한 자신감을 최고임을 자부하며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및 유럽 여행 분야에서도 최고가 되고자 한다. 【회사 개요】    ≪ 그 래 프 ≫     <경영철학>  법인 명 : ㈜여행박사  개업 년 월 일 : 2000년 8월 30일  자본금 : 23억 5천  주소 : 서울시 용산구 갈월동 8-3 여행박사 빌딩 ≪ … 중 략 … ≫ 2. SWOT 분석 【SWOT 분석】 Ⓢ - 광고 비용 최소화 추구 - 게시판 누드 정책 실시 - 투표로 사장 뽑는 여행박사 - 투명경영 - 차별화 된 직원복지 Ⓦ - 외부 환경의 취약점 - 여행상품개발에 경쟁력이 부진 - 소극적 프로모션 - 신규고객확보 저조 - 선호계층이 제한적 Ⓞ - 대체 휴일제 - 엔저 현상 - 내국인 출국자 수 증가 Ⓣ - 인구 구조 변화 - 국내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성향 변화 - 경쟁사 증감에 따른 소비자 감소
  • 여행업 연구 - 하나투어 & 여행박사를 통한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 여행업 연구 - 하나투어 & 여행박사를 통한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Ⅰ. 서 론 1. 여행업의 정의와 종류 1) 여행업의 학문적 정의 ◎여행 : 관광과 거의 같은 의미로 ‘일상생활과 관련 없이 정주지를 이탈하여 다시 정주지를 돌아오는 동안의 모든 체험 과정의 총체’ ◎여행자 : 이러한 체험 과정을 가지려고 시도하는 사람 ◎여행사 : 여행자가 선택하는 여행 상품을 생산 ․ 판매하고 여행자를 안내하며 여행자와 여행관련 사업자를 위하여 상호 알선과 사용권을 매매하며 기타 관광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 ◆Travel :
  • [여행사][여행사관광전자상거래][관광전자상거래]여행사의 기능, 여행사의 특성, 여행사의 역할, 여행사 관광전자상거래의 현황, 여행사 관광전자상거래의 문제점, 향후 여행사(여행사 관광전자상거래) 개선 과제
  • [여행사][여행사관광전자상거래][관광전자상거래]여행사의 기능, 여행사의 특성, 여행사의 역할, 여행사 관광전자상거래의 현황, 여행사 관광전자상거래의 문제점, 향후 여행사(여행사 관광전자상거래) 개선 과제 Ⅰ. 서론 여행사란 이윤의 추구를 목적으로 하며, 여행상품을 생산, 판매하고, 관광자를 안내하며, 관광자와 관광관련업자(principal)를 위하여 상호알선하고, 관광관련업자의 사용권을 매매하며, 기타 관광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기업이다. 즉, 여행상품의 생산․판매․마케팅 등을 통한 합리적 경영을 통해 이익을 달성하고자 하는 전형적인 기업의 특징을 강하게 보인다
  • 여행사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여행사사업계획서 사업주체 설립목적과취지 사업
  • 여행사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여행사사업계획서 사업주체 설립목적과취지 사업 ■ 사업 주체 ∙회 사 명 : (한글) *** 여행사 (영문) ******* Overseas Travel Agency ∙사업의 종류 : 국외여행업 및 부대사업 ∙대 표 사 원 : 김현석 ∙소 재 지 : 대구시 수성구 지산동 삼유빌딩 ■ 설립목적과 취지 1989년 해외여행 전면 자유화 실시부터 지금까지 해외여행자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그 전까지 만해도 해외여행은 특수 계층만 영위할 수 있는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