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 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하고 이해하는 것은 연구 설계와 결과 해석에 있어서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이 논문은 변수의 기능과 역할을 상세히 설명하고, 각 변수의 예시를 들어가며 명확히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서론
독립변수
종속변수
매개변수
조절변수
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변수를 조작하거나 관찰하여 현상을 이해하고 설명하는 데 활용합니다. 변수의 기능에 따라 독립 변수, 종속 변수, 매개 변수, 조절 변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 논문에서는 이러한 변수의 기능과 각각의 설명에 대해 살펴보고, 본인이 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변수는 연구 과정에서 조사되거나 조작되는 속성 또는 특성을 나타내며, 이들은 다양한 기능에 따라 분류됩니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를 살펴보고, 독립, 종속, 매개, 조절 변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또한
소개글
사회복지조사론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조사론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2. 본론
아동의 자아존중감 형성은 학교, 가정적 특성, 개인적 특성 그리고 사회 환경적 특성 등 여러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아동 자아존중감에 대한 수많은 연구들이 자료로 남아있지만 대부분 지역아동센터를 통한 아동 방과 후 활동 여러 국면에서 대안적 또는 처방적 접근과 논의이다. 따라서 자아존중감의 개념이 광범위하듯 범위와 내용에 따른 연구가 많다면 우리나라의 아동복지가 더욱 발전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독립변수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는 아동의 자아존중감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독서와 기초 활동을 두었다. 그리고 종속 변수로는 아동의 자아존중감을 두었다. 조절 변수인 자아존중감에는 학교에서의 자아존중감, 총체적 자아존중감, 가정에서의 자아존중감, 사회적 자아존중감이 있다. 설문지는 자아존중감에 영향을 주는 변수로 두고, 독서활동과 기초학습활동으로 구성했다. 그리고 자아존중감의 하위 척도와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으로 구성한다. 이에 따른 가설은 아래와 같다.
1)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과 총체적 자아존중감의 관계
가설 아동복지교사 파견 프로그램은 아동의 총체적 자아존중감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 1.기초학습활동은 아동의 총체적 자아존중감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가설 2.독서활동은 아동의 총체적 자아존중감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참고문헌
이혜순(2008). 방과후 아동지도의 현황 및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 인천광역시 방과후 보육시설을 중심으로. 인천대학교
김소정(2002). 학령기 아동의 방과후 아동지도 참여와 사회적 능력에 관한 연구 : 경기도 부천시를 중심으로. 한국성서대학교
설동숙(2009). 방과 후 아동지도가 아동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아동복지교사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광주여자대학교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회복지조사론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