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조절이론,자기조절이론설명,유명인사례,개인적사례
해당 자료는 27페이지 중 9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7
  • 프리미엄

자기조절이론,자기조절이론설명,유명인사례,개인적사례

자료번호 s1542096
수정일 2020.11.16 등록일 2020.11.16
페이지수 27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ju********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자기조절이론,자기조절이론설명,유명인사례,개인적사례

목차

1. 자기조절이론 설명

2. 유명인 사례

3. 개인적 사례

본문내용

자기조절이론,자기조절이론설명,유명인사례,개인적사례
목표를 달성하는 경우
개인은 과거에 자신이 성공적으로 목표를 달성했기 때문에 미래에도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할 수 있다는 일반화된 자신감을 얻게 된다.

자기조절 이론은 미래에 자신이 성공할 가능성에 대하여 스스로 의견을 형성하는데 있어서 적극적인 역할을 함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자기조절이론,자기조절이론설명,유명인사례,개인적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을 설명하고 피아제의 이론에서 평형화, 도식, 동화, 조절과 비고츠키의 이론에서 근접발달영역을 인간의 인지발달 과정에서 어떻게 적용하는지 교육적 적용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을 설명하고 피아제의 이론에서 평형화, 도식, 동화, 조절과 비고츠키의 이론에서 근접발달영역을 인간의 인지발달 과정에서 어떻게 적용하는지 교육적 적용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Ⅱ 본론 1. 피아제의 이론 및 인간의 인지발달 과정에서 교육현장 적용방법  1) 피아제의 이론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에서는 도식, 적응, 동화, 조절, 그리고 평형의 개념이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도식은 사물이나 사건에 대한 전체적인 윤관을 말한다. 적응은 환경과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도식이 변화되는 과정이다. 적응은 동화와 조절이라는 두 가지 수단을 통해
  • [교육학]라이겔루스의 정교화이론과 자기조절학습(SRL)
  • [교육학]라이겔루스의 정교화이론과 자기조절학습(SRL) 1. 정교화 이론(Elaboration Theory) Reigeluth의 정교화 이론(Elaboration Theory)은 교수 내용을 선택, 계열화, 종합 그리고 요약하기 위한 적절한 방법을 제공하는 거시적 수준의 교수설계이론이다. 정교화 이론에 따르면, 교수는 간단하고 기초적인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보다 구체화되고 복잡한 수준으로 옮겨가야 한다. 이는 학습자가 학습 내용의 부분들의 관계와 중요성을 전체적인 맥락에서 파악하도록 도와주며, 주어진 기간 동안 학습자에게 적절하고 의미 있는 복잡성의 수준까지 학습할
  • 자아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을 기를 수 있는 활동계획 지도원리 포함 두개를 제시하고 구체적으로 설명ok.
  • 자아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을 기를 수 있는 활동계획 지도원리 포함 두개를 제시하고 구체적으로 설명ok. Ⅰ. 서 론 나는 이 지구상에 가장 위대하고 존귀한 존재이다. 그러므로 “나는 누구인가?”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인간의 기본적인 관심이자 물음이다. 이러한 의문을 제기하거나 정체감을 위한 탐색은 비단 청년기에만 국한되어 나타나는 현상은 아니다. 그러나 청년기는 인생의 어느 시기보다 더 자아의 발달이 중요한 시기이며, 이러한 자아의 발달을 인지적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요인이 바로 형식적 사고 능력의 발달이다. 피아제의 이론으로 설명하면 청년들은
  • [유아사회교육]자아개념의 설명과 유아의 자기조절을 기를 수 있는 활동계획 두 개를 제시하고 구체적으로 설명
  • [유아사회교육]자아개념의 설명과 유아의 자기조절을 기를 수 있는 활동계획 두 개를 제시하고 구체적으로 설명 유아들은 다양한 사회적 상황 속에서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사회 내에서 통용되고 있는 행동양식과 태도 및 가치관을 내면화시키면서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아간다. 특히 오늘날과 같이 다원화되고 급변하는 사회적 환경 속에서 원만하고 보다 바람직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생활 속에서 수시로 직면하는 갈등 상황을 편협한 자기중심적 사고를 탈피하여 타인의 입장을 이해하며 협동할 수 있는 자세로 해결해나가는 것이 절실히 요구된다. 그러나 부모들의 자녀에
  • (유아사회교육E형)자아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을 기를 수 있는 활동계획(지도원리 포함) 두 개를 제시하고 구체적으로 설명
  • (유아사회교육E형)자아개념을 간단히 설명하고 유아의 자기조절을 기를 수 있는 활동계획(지도원리 포함) 두 개를 제시하고 구체적으로 설명 Ⅰ. 서 론 자아개념(self-concept)은 한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자신에 대한 견해로서, 개인이 처해 있는 생활의 장에서 자기 자신을 어떻게 느끼고 지각하느냐로 정의된다. 유아가 자신에 대해 갖는 신념, 태도, 의견의 집합체인 자아개념은 유아의 내부에 잠재된 신념체계와 유아를 둘러싼 환경과의 상호작용에 의해 형성되고 발달하므로 변화하는 속성을 가지며, 유아의 성격 형성에 있어서 핵심적인 요소일 뿐 아니라 유아의 행동에 지속적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