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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곡의 역사를 딛고 일어선 Hynix
Hyn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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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11월. SK텔레콤이 최종 인수 완
- 거슈윈의 랩소디인블루
- 역사도 자연스럽게 흘러가듯 역사를 따라 음악도 자연스럽게 변화하고 확장된다. 그 가운데 조지 거슈원(George Gershwin)의 랩소디 인 블루(Rhapsody in Blue)는 1924년도에 작곡된 곡으로 가히 음악의 역사를 바꾼 곡이라는 평을 받는다. 역사적 사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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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자료 구매하시는 분들을 위해 예쁜 레포트표지도 첨부하였습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ⅰ) 야만인의 색
ⅱ) 성모마리아와 왕의 색
ⅲ) 종교개혁-경건한 색
ⅳ) 낭만주의-낭만, 우수에 찬, 몽상적인 색
* 프랑스혁명 - 국가,군대,정치적 경향을 상징하는 색
ⅴ) 블루진 - 가장 선호하는 색
◎ 파란색과 차가움
Ⅲ. 결 론
본문내용
블루의 역사
색이란 무엇보다도 사회적인 현상이며, 문화를 초월한 색의 진실이란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렇기때문에 지난 수세기 동안 제작된 그림들이나 건축물 그리고 사물들의 색에, 오늘날 우리가 가지고 있는 색에 관한 정의나 개념들, 색의 분류방식을 대입시킨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오늘날의 기준들은 과거 사회가 가졌던 인식들과 분명히 다르며 내일의 그것과도 틀림없이 다를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여러 시대에 걸친 색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살펴봄에 있어서 그 당대의 역사 및 문화의 흐름을 살펴봐야만 할 것이다. ‘블루’의 역사를 살펴봄에 있어서 시대의 흐름에 따른 인식의 소멸, 융합, 변화를 살펴보고 그 인식의 전환점이 되는 역사 및 문화의 흐름속에 대표적 몇가지를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Ⅱ본론
ⅰ)야만인의 색
“살이 엄청나게 찐 거인의 몸집에다 짧고 곱슬곱슬한 붉은색 머리, 그리고 파란색 눈동자에 마치 해골같이 창백한 얼굴을 한 사람.” 혐오스런 외모상의 모든특징과 파란색 눈이 연결된 이 짧은 문구를 보듯 로마인들은 파란색 눈에 대한 부정적 느낌을 지니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로마인들은 왜 그토록 파랑색을 혐오한 것일까. 로마인들은 청색을 켈트족이나 게르만족 같은 미개인들의 색으로 취급하였다. 이들은 적에게 겁을 주기 위해 청색을 몸에다 칠하는 관습이 있었으며, 게르만족들은 나이가 들면 흰머리를 좀 더 어두운 색으로 물들이기 위해 대청 이것은 온대기후의 유럽 여러 지역에서 나는 십자화과 식물로 습한 땅이나 진흙에서 야생으로 자란다. 인디고틴이라는 주요 색소가 대부분 이파리에 집중되어 있긴 하지만 청색염료를 얻기 위한 작업과정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복잡하다. 으로 염색을 했다고 전해지듯 로마인들이 미개하다고 여기는 이들에게 청색은 친숙하며 많이 사용하는 색이었고, 로마인들에게 그러한 색에 대한 인식이 부정적인 것은 당연한 것인 듯 보인다. 따라서 로마에서 청색 옷을 입는다는 것은 품위가 떨어지는 일이었으며, 괴상스러운 모습 아니면 상을 당한 표시로 받아들여졌다. 게다가 청색은 밝은 톤일 때는 보기에 흉하고 어두운 색일 때는 무시무시한 느낌을 주었기 때문에, 흔히 죽음이나 지옥을 연상시켰다. 파란색 눈을 가진 사람은 거의 추하다는 취급을 받았는데, 여자는 정숙하지 못한 것으로, 남자는 여자 같은 나약한 인상에 교양이 없거나 우스꽝스러운 사람으로 여겨졌다.
)성모마리아와 왕의 색
고대, 특히 로마시대의 청색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서서히 변화하게 된다. 게르만족이 로마를 정복하며 새로운 역사무대의 주인공이 됨에따라 청색은 혐오의 색에 대한 이미지를 탈피하게 된다. 초기 기독교 시대에는 청색이 모자이크나 채색필사본들에 쓰이고, 카롤링거 왕조 때에는 채색삽화에도 나타났지만 이시기의 청색은 별로 중요하지 않은 색, 혹은 고유의 상징성을 갖지 못하고 미술작품이나 성화 등에 특별한 의미를 주지 못하는 그야말로 변두리 색이었다. 그런데 모든 것이 그 이후 수십 년 만에 갑자기 바뀌어, 회화나 성화뿐 아니라 문장이나 복식에서도 청색이 점점 유행하게 되었다. 무엇이 이토록 청색의 가치를 상승시킨 것일까.
그 배경 중 하나가 바로 성모 마리아의 의상이다. 성모 마리아의 의상이 사실 처음부터 청색으로만 표현된 것은 아니었다. 서양화에서 성모 마리아가
참고문헌
미셸 파스투로/고봉만 역, <블루, 색의 역사(성모 마리아에서 리바이스까지)>, 한길아트,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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