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관찰일지-만5세 대상 1월 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유아관찰일지,관찰일지,어린이집관찰일지,유치원관찰일지,평가인증관찰일지,영유아행동관찰일지)1월 동안 만 5세 아동에-유아관찰일지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 프리미엄

아동관찰일지-만5세 대상 1월 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유아관찰일지,관찰일지,어린이집관찰일지,유치원관찰일지,평가인증관찰일지,영유아행동관찰일지)1월 동안 만 5세 아동에-유아관찰일지

자료번호 t1401630
수정일 2017.02.01 등록일 2017.02.01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l****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 유아 10명을 관찰한 내용을 포함한 유아관찰일지입니다.
* 1월 1일에서 1월 31일까지의 관찰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실제 관찰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신체운동, 의사소통, 예술활동, 탐구활동, 기본생활, 문제행동, 상호작용의 7개 부분으로 구분하여 관찰 내용을 상세하게 정리하였습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아동관찰일지-만5세 대상 1월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영유아행동관찰일지)1월 동안 만 5세 아동에-유아관찰일지

신체운동
1월 13일
꼬리잡기 놀이를 통한 신체활동을 하는 중 빠르게 달려서 다른 친구의 꼬리를 매우 잘 잡는다.
평소 운동 능력이 매우 잘 발달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며 달리기가 빠르고 행동이 매우 민첩한 것으로 생각된다.

의사소통
1월 9일
방학동안 지낸 이야기나누기 시간에 방학이 끝나서 너무 싫고 유치원도 너무 싫다고 이야기 한다.
원에서 할 수 있는 즐거운 활동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의 감정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겠다고 이야기 하였다.

예술활동
1월 19일
장구활동을 하는 중 다른 친구들은 모두 잘 따라하는 장단을 잘 따라하지 못한다.
평소 장구시간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여 집중도가 매우 떨어지는 것으로 판단되었다. 계속 배워오고 있는 장단도 쉽게 익히지 못하는 모습이 관찰된다.

탐구활동
1월 23일
우리나라의 대표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윷놀이를 배우고 함께 게임을 하는 도중 윷놀이 게임 규칙에 대해서 계속 질문을 한다.
게임의 과정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게임을 잘 해보려고 하는 태도가 엿보인다.
......(생략)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아동관찰일지-만5세 대상 1월 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유아관찰일지,관찰일지,어린이집관찰일지,유치원관찰일지,평가인증관찰일지,영유아행동관찰일지)1월 동안 만 5세 아동에-유아관찰일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만4,5세 2학기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 만4,5세 2학기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OO는 상대방이 하는 이야기를 집중하여듣고 내용을 파악한 후 토론할 주제에 대해 알맞은 답변을 할 수 있고 이야기를 이어갈 수 있다.
  •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예문
  •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예문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예문 XX어린이집 원아 10명을 대
  • 유아관찰일지 - 만5세 7월 유아관찰일지 작성 (7월 동안 만 5세아동을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내용과 평가를 작성), 아동관찰일지, 영역별아동관찰일지
  • 유아관찰일지 - 아동관찰일지 만5세 7월 유아관찰일지 작성 아동관찰일지 작성 (7월 동안 만 5세아동을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내용과 평가를 작성), 아동관찰일지, 영역별아동관찰일지 신체활동 7월 15일
  • 아동관찰일지-만5세 대상 1월 유아관찰일지,아동관찰일지(유아관찰일지,관찰일지,어린이집관찰일지,유치원관찰일지,평가인증관찰일지,영유아행동관찰일지)1월 동안 만 5세 아동에-유아관찰일지
  • 아동관찰일지-만5세 대상 1월 유아관찰일지, 아동관찰일지 (유아관찰일지, 관찰일지, 어린이집관찰일지, 유치원관찰일지, 평가인증관찰일지,영유아행동관찰일지)1월 동안 만 5세 아동에-유아관찰일지 신체운동 1월 13일 꼬리잡기 놀이를 통한 신체활동을 하는 중 빠르게 달려서 다른 친구의 꼬리를 매우 잘 잡는다. 평소 운동 능력이 매우 잘 발달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며 달리기가 빠르고 행동이 매우 민첩한 것으로 생각된다. 의사소통 1월 9일 방학동안 지낸 이야기나누기 시간에 방학이 끝나서 너무 싫고 유치원도 너무 싫다고 이야기 한다. 원에서 할 수 있는 즐거운 활동들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의 감정을 생각해 보는 것도 좋겠다고 이야기 하였다. 예술활동 1월 19일 장구활동을 하는 중 다른 친구들은 모두 잘 따라하는 장단을 잘 따라하지 못한다. 평소 장구시간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여 집중도가 매우 떨어지는 것으로 판단되었다. 계속 배워오고 있는 장단도 쉽게 익히지 못하는 모습이 관찰된다. 탐구활동 1월 23일 우리나라의 대표 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윷놀이를 배우고 함께 게임을 하는 도중 윷놀이 게임 규칙에 대해서 계속 질문을 한다. 게임의 과정에 대해서 관심을 갖고 게임을 잘 해보려고 하는 태도가 엿보인다. ......(생략)
  • 11월 6,7세 관찰일지
  • 11월 6,7세 관찰일지 구 분 신체운동 / 건강 11/24 허들을 사이에 두고, 점프를 하여 옆으로 뛰어 넘는다. 무릎 반정도의 높이의 허들은 두발로 점프하기가 가능하며, 무릎 이상 높이의 허들을 넘어뜨리며 시도한다. 신체 각 부분을 협응하여 움직임을 조절한다.또한 반복적으로 같은 행위를 시도하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민혁이에게 격려해주었다. 의사소통 11/6 ‘음식은 이렇게 보관해요’라는 주제로 안전교육을 한다. 교사가 질문을 하자,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 하며 교사의 물음에 적절한 대답을 한다.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적절한 낱말과 문장으로 말할 수 있다. 사회관계 11/15 우리가 물에서 뜨기 위해 사용하는 것에 대해 알고 그 중에서 튜브 바람 빼기를 한다. 친구와 함께 끌어안고, 같이 튜브 위에 앉아 튜브의 바람을 뺀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친구와 협동하며 놀이한다. 예술경험 11/7 물 절약 마스코트를 만든다. 그림의 크기가 매우 작으며, 선이 매우 연하다. 자신이 만든 마스코트의 이름을 정하여, 친구들에게 자신이 그린 그림을 설명해준다. 우리 주변에서 우리가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고 있으며, 자연탐구 11/20 겨울나무를 관찰하며, 겨울나무가 겨울을 나기 위해 하는 방법에 대해 안다. 겨울나무의 특징에 대해 관심을 보이며 관찰한다. 겨울나무의 특징에 대해 말로 표현할 수 있으며, 다른 계절의 나무와 겨울나무의 특징에 대해 비교할 수 있다.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