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문화 수행 평가 (5.18 시민단체 소개, 국립 5.18 민주묘지 답사 보고서)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프리미엄

사회 문화 수행 평가 (5.18 시민단체 소개, 국립 5.18 민주묘지 답사 보고서)

자료번호 t1592887
수정일 2022.08.11 등록일 2022.08.11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a******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사회 문화 수행 평가

목차

5.18 시민단체 하는 일
민주주의 연구 및 아카이브 활성화
교육 및 문화 콘텐츠 개발 및 운영
국립 5.18 민주묘지에 다녀와서

본문내용

사회 문화 수행 평가 (5.18 시민단체 소개, 국립 5.18 민주묘지 답사 보고서)
· 사회 문화 수행 평가 목적 : 5.18민주화운동에 대해 알아보고, 왜 위대한 민주정신이라 불리는지, 왜 숭고한 대동정신을 기념해야 하는지 몸소 체험한다. 이러한 민주 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민주· 자주· 통일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5.18 시민단체 하는 일
· 광주시민과 대한민국 전 구성원을 위한 5.18 프로젝트 개발 운영
· 5.18민주화운동을 승리로 이끈 국민의 역사적 자긍심을 높이고 공동체 정신 함양
· 유네스코가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한 광주 5.18 자료의 체계적 공유화 사업 촉진
· 지속 가능한 성장 여건 조성 및 민주역량을 가진 인적자원 육성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회 문화 수행 평가 (5.18 시민단체 소개, 국립 5.18 민주묘지 답사 보고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일반사회교육론] 수행평가고찰 - 수행평가는 무엇인가?
  • [일반사회교육론] 수행평가고찰 - 수행평가는 무엇인가? Ⅰ. 서론 1. 수행평가에 대한 추억 수행평가는 갑자기 우리에게 찾아왔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 전까지 우리는 실기평가라는 것을 하고 있었고, 갑자기 찾아온 수행평가는 좋은 기억이라기보다는 더욱더 귀찮은 존재로 지금껏 기억하고 있다. 실기평가에 없었던 평가방식들이 생겨났고, 단순했던 평가에서 복잡하고 요구하는 것이 많은 평가로 바뀌었다. 수행평가로 인해 포트폴리오라는 것을 처음 해보았고,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발표 등 수행평가에 맞추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수행평가는 우리에게 단순한 답이 아
  • 사회과 수행평가의 특징
  • 사회과 수행평가의 특징 Ⅰ. 서론 바람직한 민주 시민을 양성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는 사회과 교육의 과정은 교육목표의 선정, 교육 내용의 선정과 조직, 교수-학습 과정, 평가라는 일련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평가 활동은 교육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그리고 교수-학습 과정을 운영하기 위한 지침으로서의 그 역할이 상당히 중요하다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평가, 즉 사회과의 평가활동은 교수-학습 과정과 유리된 채 결과 중심의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평가 내용 또한 지식 중심의 평가 관행이 유지되고 있다. 게다가 평가 도구
  • 사회과 참평가와 수행평가
  • 사회과 참평가와 수행평가 참평가와 수행평가는 21세기를 위한 교육개혁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1999년 3월부터 우리 나라에서도 교육현장에서 실시할 것을 교육부가 공식적으로 발표하였다. 이 장에서는「참평가 및 수행평가의 개념, 등장 배경, 설계와 구체적 형태, 참평가와 수행평가가 실시될 수 있는 사회과의 고급사고력 수업의 형태, 문제점과 전망」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참평가는 사회과의 영원한 과제 교실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의 내용과 방법과 평가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가에 대해서는 시대에 따라 다양한 주장과 실천이 있었으나, 어느 것도 완벽하지는 못하여 여
  • 초등학교 4-1 사회 수업안 / 3. 새로워지는 우리 시·도 - 2. 지역의 대표 뽑기 (5/18)
  • 교 수 ․ 학 습 활 동 교 사 T 지난 시간에 우리 지역의 대표를 뽑아보았습니다. 누가 우리 지역의 대표로 선출되었었나요? T 김미래 의원은 앞으로 어디서 일하게 될까요? T 김미래 의원은 앞으로 어떤 일을 하게 될까요? T 오늘은 무엇에 대해 공부하게 될 것 같습니까? □ 학습문제 제시하기 학 생 S 김미래 후보입니다. S1 국회에서 일하게 됩니다. S2 부산광역시의회에서 일합니다. S1 시의원으로서의 일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S2 주민들을 위한 일을 하게 될 것입니다. S1 시의원이 하는 일들을 알아보게 될 것 같습니
  • 5.18 민주화운동의 역사적 평가 조사분석
  • 5.18 민주화운동의 역사적 평가 조사분석 1. 서론 - 광주항쟁의 인식 5·18민주화운동은 1980년 5월 18일을 전후하여 광주를 중심으로 일어났던 반 독재 민주화 투쟁으로 전두환을 비롯한 신 군부세력이 권력을 장악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사건이다. 따라서 5·18민중항쟁은 부정한 국가권력에 대한 저항권적 운동으로서 시민들이 무장을 통해서 국가권력에 정면으로 대항했던 시민의 자발적 민주항쟁이다. 5·18민중항쟁의 도화선은 전남대 앞에서 시위대와 7공수여단과 첫 충돌이 시작된다. 당시 전남대 앞에는 완전 무장한 7공수여단 33대대가 교문을 통제하고 있었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