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고등학교 합격 자기소개서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구매만족
  • 프리미엄

과학고등학교 합격 자기소개서

자료번호 t1600404
수정일 2022.10.04 등록일 2022.10.04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워드(doc)
판매자 je*****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선생님들께서 좋아하실만한 내용들이 많이 담겨있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과학고, 영재고 뿐 아니라 자사고 자소서 작성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참고하시고 꼭 합격하시길 기원합니다.

목차

1.지원자가 과학고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과학고 진학 후의 학습계획, 그리고 향후 진로 및 장래 희망과 성장해온 과정, 일상 습관, 특별한 관심과 활동 등에 대해 자세하게 적어 주십시오. 그리고 그것들을 통해 지원자가 어떤 성장, 변화를 이루었는지에 대해 일화를 들어 자세하게 적어 주십시오. 아울러, 수학, 과학 분야에서 지원자가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탐구 경험과 활동 사례를 자세하게 적어 주십시오. (1800)
2.지원자가 평소 주변 사람들이나 사회를 위해 핵심인성요소(배려, 나눔, 협력, 타인존중, 갈등관리, 관계지향성, 규칙준수)와 관련한 활동 내용을 적어주십시오. 그리고 그것들을 통해 지원자가 어떤 성장과 변화를 이룰 수 있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본문내용

#1. ○ 지원자가 과학고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과학고 진학 후의 학습계획, 그리고 향후 진로 및 장래 희망과 성장해온 과정, 일상 습관, 특별한 관심과 활동 등에 대해 자세하게 적 어 주십시오. 그리고 그것들을 통해 지원자가 어떤 성장, 변화를 이루었는지에 대해 일 화를 들어 자세하게 적어 주십시오. ○ 아울러, 수학, 과학 분야에서 지원자가 크게 성장할 수 있었던 탐구 경험과 활동 사례를 자세하게 적어 주십시오. (1800)
어릴 적부터 항상 부모님께 많은 질문을 하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께서는 질문에 대답해 주시기보다는 관련 책을 사주시며 제가 직접 찾아보도록 도와주셨습니다. 그러다 TED강연을 알게되었고 궁금한 것들에 대해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1때 TED강연을 찾다가 ‘그레고르 쿠르틴’ 박사의 ‘마비된 쥐 다시 걷다’ 라는 제목을 ...<후략>
#2.○ 지원자가 평소 주변 사람들이나 사회를 위해 핵심인성요소(배려, 나눔, 협력, 타인존중, 갈등관리, 관계지향성, 규칙준수)와 관련한 활동 내용을 적어주십시오. 그리고 그것들을 통해 지원자가 어떤 성장과 변화를 이룰 수 있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 시오.
저는 학교에서 과학동아리 활동을 2년간 하고 있습니다. 과학 동아리는 3명이 한 팀이 되어 특정주제에 대해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동아리 전원 앞에게 발표 및 실험을 하는 활동을 주로 합니다. 팀으로 운영되는 팀 탐구 활동은 소통, 배려, 협력, 갈등관리를 배우고 익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 정한 주제는 석회암지대에 생기는 싱크홀 발생 원인을 재현해 관찰하는 것이었는데 ...<후략>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과학고등학교 합격 자기소개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과학고등학교 합격 자기소개서
  • 과학고등학교 합격 자기소개서 어릴 적부터 항상 부모님께 많은 질문을 하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께서는 질문에 대답해 주시기보다는 관련 책을 사주시며 제가 직접 찾아보도록 도와주셨습니다. 그러다 TED강연을 알게되었고 궁금한 것들에 대해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중1때 TED강연을 찾다가 ‘그레고르 쿠르틴’ 박사의 ‘마비된 쥐 다시 걷다’ 라는 제목을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 내용이 너무 궁금해 듣게 되었습니다.
  • 한국과학영재학교 자기소개서(영재고, 한과영 자소서)
  • 1.한국과학영재학교가 왜 지원 학생(본인)을 선발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를 기술하여 주십시오.(띄어쓰기 포함하여 600자 이내) 과학 분야에 대한 깊은 관심과 뛰어난 학습 능력, 끊임없는 노력과 탐구 정신, 그리고 협력과 소통 능력을 갖춘 저는 한국과학영재학교의 이상적인 학생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과학 분야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과학 관련 책과 자료들을 탐독했습니다. 과학 다큐멘터리 시청, 과학 실험 참여 등을 통해 과학에 대한 지식을 쌓고 과학적 사고력을 키워왔습니다. 또한, 학교 수업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과학 분야에 대한 뛰어난 학습 능력을 보여왔습니다.(중략) 2.현재의 ‘나’를 소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 가정환경, 학교 및 지역 환경 등에 관한 사항을 기술하여 주십시오.(띄어쓰기 포함하여 600자 이내) 저는 부모님과 형제 모두가 교육에 대한 높은 가치를 갖춘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부모님은 제가 어릴 때부터 다양한 책과 학습 자료를 제공해주시고, 끊임없이 배우고 성장하도록 격려해주셨습니다. 또한, 형제자매와 함께 경쟁하고 협력하며 서로를 지지하는 환경에서 자라면서 사회성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중략)
  •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필요성과 목적,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영재학급,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수학과 과학프로그램,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운영실제, 향후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과제
  •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필요성과 목적,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영재학급,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수학과 과학프로그램,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운영실제, 향후 중고등학생(학교) 영재교육 과제 “어떤 어린이든 한 분야에는 뛰어난 재능이 있습니다. 영재 교육 대상을 종전처럼 최상위 1%가 아니라 적어도 15~20% 정도로 하고 있는데 최상위 1%가 아닌 20% 이내의 학생들 가운데서 영재성이 두루 나타납니다.” 영재 교육의 세계적 권위자로 손꼽히는 미국 국립 영재 연구 소장 조지프 렌즐리(60, 코네티컷대 교수) 박사가 한국 교육 개발원, 서울대, 서울시 교
  • 과학고등학교 바로 알기
  • 과학고등학교 바로 알기 1. 서론 1.1. 연구의 의의 “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란 책 1권의 앞부분 추천사를 보면 이런 말이 있다. (전략) 분명히 여기에 나오는 이야기에는 수수께끼 해결에 대한 악착 같은 의지, 남을 약올리는 장난기, 겉치레와 위선에 대한 불같은 증오, 자기를 앞서려는 사람을 앞서는 재주 등과 같은 그의 개성이 잘 드러나 있다. 이 책은 엉뚱하고 충격적이면서도 따뜻한 인간미가 넘치는 좋은 책이다.여기서 저자는 파인만의 남을 약올리는 장난기가 충격적이라고 적었다. 파인만의 장난스러운 모습은 이 책 안에 많이 나와있다. 그리고 이 책을 읽
  • 고등학교 독서감상문(사회영역, 과학영역)
  • 고등학교 독서감상문(사회영역, 과학영역) ◎ 고등학교 독서감상문 ◎ ※ 책의 느낀점이나 특징을 간략히 작성하시오 <사회영역> ① 신현국 - 환경동네 이야기 오늘도 비가 너무도 세차게 내리고 있다. 자연이 파괴되어서 인지 전에는 볼 수 없던 이상 현상들이 너무도 흔하게 일어나도 있다. 편의를 위해 사용하는 주위의 모든 것들이 자연 그대로의 자연스러움을 파괴하고 환경을 파괴하고 있다. 우리의 모습을 한번쯤 뒤돌아봐야 할 때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② 김원태 - 아름다운 참여 현대인들은 아무렇지 않게 밥을 굶는 경우가 많다. 음식을 먹을 때 남기는 경우도 허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