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품질인증

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자료번호 r1601081
수정일 2022.10.13 등록일 2022.10.11
학과(학년) 농학과(0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on******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목차

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10점).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시오(10점).

3. 농식품국가인증마크가 있는 가공식품을 1종 선택(이미지첨부)하여 영양성분, 유통기한, 품질인증마크의 표기사항의 의미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10점)
4. 결론 및 제언
5. 참고문헌

본문내용

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소비자가 농식품을 신뢰를 하고, 안전한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게 국가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가 농식품 국가 인증이다. 또한 소비자가 구매 전 제품의 구매 정보를 파악하여 알 권리를 충족해 직접 희망하는 식품을 소비가 가능하게 한다. 친환경 농축산물(유기농, 무항생제, 무농약), 친환경 수산물, 유기가공식품,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제, 지리적 표시,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 등이 국가 인증 마크에 해당된다.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국가 인증 농식품 로고를 녹색의 사각형 마크로 변경을 하여 단일화시켰다. 아래에서는 그 중 10가지의 국가인증 마크를 선정하여 논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황조혜, 김선아, 푸드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8
찾기쉬운생활법령정보 홈페이지 <https://easylaw.go.kr>
한국식품연구원 홈페이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홈페이지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중복]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 [중복]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10점). 소비자가 농식품을 신뢰를 하며, 안전한 농식품을 구매가능하게 국가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가 농식품 국가 인증이다. 그리고 이는 소비자가 구매 전 제품의 구매 정보를 파악하여서 알 권리를 충족하여 직접 희망을 하는 식품 소비가 가능하게 한다. 친환경 농축산물, 친환경 수산물,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제, 지리적 표시,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 등이 국가 인증 마크에 해당이 된다.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에
  • 2023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식품에 표시되는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
  • I. 서 론 영양성분의 표시는 소비자들에게 영양가 있는 식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그 기준을 제시할 뿐 아니라, 여러 가지 식사지침과 영양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영양 교육의 도구로도 쓰일 수 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각종 매체의 발달로 그 어느 때보다 영양에 관한 지식과 정보를 많이 접하게 되었고, 건강과 영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보다 영양적으로 가치가 높은 식품을 선택하고자 한다. 식품 표시는 소비자가 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시하고자 포장이나 용기에 문자, 숫자, 도형을 사용하여 가격, 성분, 성능 및 효력, 제조일자 및 유효기간 등에 관한
  • 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 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소비자가 농식품을 신뢰를 하고, 안전한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게 국가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가 농식품 국가 인증이다. 또한 소비자가 구매 전 제품의 구매 정보를 파악하여 알 권리를 충족해 직접 희망하는 식품을 소비가 가능하게 한다. 친환경 농축산물(유기농, 무항생제, 무농약), 친환경 수산물, 유기가공식품,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제, 지리적 표시,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 등이 국가 인증 마크에 해당된다.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국가 인증 농식품 로고를 녹색의 사각형 마크로 변경을 하여 단일화시켰다. 아래에서는 그 중 10가지의 국가인증 마크를 선정하여 논하도록 하겠다.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푸드마케팅(공통) -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시오(10점). 1) 영양성분표시의 목적과 개념 영양성분표시는 일정한 양을 기준으로 식품에 함유된 영양성분의 양을 표시하는 것이다. 영양성분표시는 소비자에게 식품에 함유된 영양성분 정보를 제공하여 건전한 영양성분의 섭취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표시대상 식품에 대해 공통으로 표시하는 영양성분으로는 나트륨, 열량, 탄수화물, 지방, 당류, 트렌스지방, 콜레스테롤 및 단백질, 포화지방이 있다. 영양성분표시에는 1포장 단위의 총 내용량에 담긴 양으로 표시하는데 총
  • 2023년 1학기 푸드마케팅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식품표시제의 목적 및 기능)
  • I. 서 론 식품은 인간의 생명유지에 필요한 에너지원을 얻기 위해 소비되는 물질로 개인의 삶과 인간 사회의 발전 원동력이며 문화를 창조하고 진보시키는 매개체이다. 우리나라는 인구구조의 고련화, 여성의 사회진출, 저출산과 같은 사회현상으로 1인가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식품을 소비하는 양상이 크게 변화하고 있고, 식품 안전사고의 빈번한 발생과 유전자변형식품 증가, 급식 및 외식의 증가 등으로 식품 안전에 대한 관심 증가와 수명연장에 따른 기능성 식품 소비 증가 등 식품 소비에서 요구되는 식품의 기능이 다양화되고 있다. 식품 표시는 소비자가 식품을 선택할 수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