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석대체-청소년1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기본법에서 제시하고 있는 청소년육성,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청소년보호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개념들이 청소년교육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자신의 관점을 정리하여 논하시오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프리미엄

출석대체-청소년1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기본법에서 제시하고 있는 청소년육성,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청소년보호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개념들이 청소년교육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자신의 관점을 정리하여 논하시오

자료번호 r1624560
수정일 2023.05.08 등록일 2023.05.08
학과(학년) 청소년교육과(0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출석대체시험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3,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출석대체-청소년1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기본법에서 제시하고 있는 청소년육성,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청소년보호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개념들이 청소년교육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자신의 관점을 정리하여 논하시오

목차

1. 청소년 기본법에 따른 청소년 교육

2. 인지발달이론의 강점과 단점

3.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청소년 기본법에 따른 청소년 교육
청소년 기본법은 “청소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정당한 대우와 권익을 보장받는 것과 함께 스스로 생각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하며 보다 나은 삶을 누리고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기본 이념으로 한다. ” 국가법령정보센터, 청소년기본법, 여성가족부(청소년정책과), [시행 2020. 11. 20.] [법률 제17285호, 2020. 5. 19., 일부개정], [전문개정 2014. 3. 24.]

참고문헌

상담학 사전, 김춘경, 이수연, 이윤주, 최웅용, 학지사, 2016. 01. 15.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출석대체-청소년1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기본법에서 제시하고 있는 청소년육성,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청소년보호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개념들이 청소년교육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자신의 관점을 정리하여 논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청소년교육현장의이해4 청소년쉼터일시 단기 중장기의 유형별 특징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사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00
  • Ⅰ. 서 론 청소년 시기는 인생의 최고의 황금기로 무한한 꿈과 이상을 펼칠 수 있는 시기이다. 그러나 한때 정신적인 방황으로 가출하는 청소년 경우 청소년 쉼터에서 임시적으로 생활하는 경우가 나타난다. 청소년 쉼터는 가정해체, 양육기능의 상실 등으로 가정에서 필요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의식주제공, 학업지원, 심리정서지원, 문화여가활동지원 등의 서비스와 안전한 보호를 제공하는 청소년 복지시설로, 사회복지사업법 제2조에 의한 사회복지시설이다. 정책을 주관하는 부서는 여성가족부이다. 청소년쉼터 유형은 청소년의 연속적인 이용 가능 기간에 따라 일시(고정, 이
  • 청소년프로그램 보고서(청소년프로그램개발,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청소년대상프로그램, 청소년프로그램계획)
  • 청소년프로그램 보고서(청소년프로그램개발, 프로그램개발과평가, 청소년대상프로그램, 청소년프로그램계획) Ⅰ. 프로그램의 필요성 청소년들이 위험하다. 청소년 범죄율은 매년 급증하고 있으며 아이들이 예전보다 더 쉽게 범죄 유혹에 빠져들고 청소년 동반자살 사건이나 청소년 범죄처럼 극단적 선택을 하는 경우도 잦아지고 있다. 청소년 범죄 문제는 이미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교육과학기술부의 자료에 의하면 전국 초·중·고에서 벌어진 학생들 간의 폭력사건이 해마다 50%씩 늘고 있다고 한다. 학교에 설치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에 고발돼 처리된 건수도 2006년 3천980건에서 20 년 5천449건, 2008년 8천438건으로 증가하고 있다. 2년 사이 학교폭력 발생건수가 배로 증가한 것이다. 같은 기간 폭력을 행사한 가해학생 수는 3.5배나 늘었다고 한다. 하지만 학교 내에서 폭력이 발생하면 가해학생은 반성문을 작성하고 봉사활동을 한다. 학교폭력 대책이 소극적이고 순간적인 미봉책으로 끝나는 것이 대부분이며 체계화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근본적인 해결방안이 없는 현실인 것이다. 학교폭력은 교사나 경찰의 힘만으로는 근절시킬 수 없다. 가정에서 부모들이 자녀의 인성교육과 함께 건전한 공동생활 방법에 대해 지도하고, 학교와 사회가 학교폭력 예방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빠르게 대응을 한다면 학교폭력 근절은 좀 더 가까이 다가올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대응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청소년들의 폭력 재발에 대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폭력 재발을 예방하고자 한다. Ⅱ. 프로그램의 목적, 목표 프로그램: 청소년들의 폭력 재발 예방 프로그램 목적 1. 가해 청소년의 폭력적인 성향조절 능력 강화 2. 가해 폭력 청소년들을 위한 교화 목표 1) 폭력을 휘두르는 가해 청소년들의 공격적 성향을 감소시킨다. 2) 폭력 가해자 학생들이 자신의 잘못을 뉘우친다.
  • (청소년교육현장의 이해, 공통)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2. 청소년수련관의 주요 기능과 청소년수련관에 종사하는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특성에 대해 논하시오.
  •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이 인성교육 위주가 아닌 대학입시를 중심으로 하는 입시위주교육이어서 이런 학교교육이 사회적으로 청소년문제의 발생 원인 중의 하나로 지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해 설립·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청소년수련시설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설립·운영되는 청소년수련시설인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이 주목받는다. 이들 시설은 청소년들의 군형있게 성잘·발달하는데 필요한 활동과 수련활동, 교류활동, 문화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콩해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런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청소년지도자는
  • 출석대체-청소년1 청소년교육개론 청소년기본법에서 제시하고 있는 청소년육성, 청소년활동, 청소년복지, 청소년보호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개념들이 청소년교육과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에 대해서 자신의 관점을 정리하여 논하시오
  • 1. 청소년 기본법에 따른 청소년 교육 청소년 기본법은 “청소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정당한 대우와 권익을 보장받는 것과 함께 스스로 생각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하며 보다 나은 삶을 누리고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보호될 수 있도록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건전한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기본 이념으로 한다. ” 국가법령정보센터, 청소년기본법, 여성가족부(청소년정책과), [시행 2020. 11. 20.] [법률 제17285호, 2020. 5. 19., 일부개정], [전문개정 2014. 3. 24.]
  • (청소년교육현장의 이해 4학년)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15점) 1) 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 진흥법 10조 1호에서의 청소년수련관은 다양한 수련거리를 실시할 수 있는 각종시설 및 설비를 갖춘 종합수련시설을 의미한다.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 1조 3호에서의 청소년수련활동이란청소년이 청소년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함양하는 교육적 활동으로 청소년지도자와 함께 수련거리에 참여하여 배움을 실천하는 체험활동을 말한다. 또한 “청소년활동”은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하여 필요한 활동과 이러한 활동을 소재로 하는 수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