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영양3 푸드마케팅 자신의 식품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식품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 음식  선택 요인 3가지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식품영양3 푸드마케팅 자신의 식품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식품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 음식 선택 요인 3가지

자료번호 r1670488
수정일 2024.04.30 등록일 2024.04.30
학과(학년) 생활과학과(식품영양)(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기말시험 온라인과제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3,9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푸드마케팅(식품영양)
1. 자신의 식품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식품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하시오(4점).
2. 식품 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2-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
2-2.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식품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9점)
3. 식품 마케팅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3-1.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3-2. 본인이 2번 문제에서 선택한 식품을 판매하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① 타깃 고객(표적시장)을 선정하고, ②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과
③ 이를 고려한 포지셔닝 전략을 제시하시오.(13점)

목차

목차
1) 자신의 식품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식품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하시오.
2) 식품 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2)-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
2)-2.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식품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3) 식품 마케팅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3)-1.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3)-2. 본인이 2번 문제에서 선택한 식품을 판매하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① 타깃 고객(표적시장)을 선정하고, ② 타깃 고객이 중요하게 여기는 특성과
③ 이를 고려한 포지셔닝 전략을 제시하시오.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자신의 식품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식품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하시오.

내가 매일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구매하는 이유는 먼저, 내 건강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이다. 화학 비료나 합성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우유는 더 건강하다고 믿기 때문이다. 또한, 영양면에서 뛰어나다고 생각하고 다른 우유에 비해 고소하고 신선
.
.
.
2) 식품 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2)-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① 브랜드는 판매자 개인이나 단체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자와 구별하기 위해 만든 이름, 용어, 로고, 심벌 등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풀무원, 오뚜기, 스타벅스와 같은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특정 가치나 이미지를 전달하고 제품을 식별하는 역할을
.
.
.
2)-2.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식품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① 식품 종류는 손쉽게 먹을 수 있고 영양가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당근 라페, 양배추 라페 밀키트이다.

참고문헌

푸드마케팅 김선아, 황조혜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4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식품영양3 푸드마케팅 자신의 식품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식품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 음식 선택 요인 3가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푸드마케팅(공통) -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시오(10점). 1) 영양성분표시의 목적과 개념 영양성분표시는 일정한 양을 기준으로 식품에 함유된 영양성분의 양을 표시하는 것이다. 영양성분표시는 소비자에게 식품에 함유된 영양성분 정보를 제공하여 건전한 영양성분의 섭취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표시대상 식품에 대해 공통으로 표시하는 영양성분으로는 나트륨, 열량, 탄수화물, 지방, 당류, 트렌스지방, 콜레스테롤 및 단백질, 포화지방이 있다. 영양성분표시에는 1포장 단위의 총 내용량에 담긴 양으로 표시하는데 총
  • 푸드마케팅 건강기능식품 고령친화식품 특수의료용도식품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각 식품의 차이를 설명
  • 1. 건강기능식품, 고령친화식품, 특수의료용도식품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각 식품의 차이를 설명하시오(10점). 1)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이란 체내에 유익한 원료나 성분을 이용하여 만든 식품으로 그 기능성과 안전성이 보장되어야 한다. 일반 식품과의 차이점으로는 관련 법률, 효능 및 효과, 표기 사항 등이 있다. 일반식품은 식품위생법을 따르지만, 건강기능식품의 제조 및 유 2. 건강기능식품, 고령친화식품, 특수의료용도식품(표준형 영양조제식품, 맞춤형 영양조제식품,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중 1가지)을 각각 한가지씩 총 3가지 제품을 선정하여 다음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20점). 1) 영양성분표시 2) 품질인증마크 3)각 용도에 따라 반드시 설명하여야 하는 사항 건강기능식품, 특수형 의료용도식품 중 맞춤형 영양 조제 식품, 식단형 식사 관리 제품을 선정하였다.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건강기능식품
  • [중복]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 [중복]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10점). 소비자가 농식품을 신뢰를 하며, 안전한 농식품을 구매가능하게 국가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가 농식품 국가 인증이다. 그리고 이는 소비자가 구매 전 제품의 구매 정보를 파악하여서 알 권리를 충족하여 직접 희망을 하는 식품 소비가 가능하게 한다. 친환경 농축산물, 친환경 수산물,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제, 지리적 표시,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 등이 국가 인증 마크에 해당이 된다.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에
  • 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 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소비자가 농식품을 신뢰를 하고, 안전한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게 국가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가 농식품 국가 인증이다. 또한 소비자가 구매 전 제품의 구매 정보를 파악하여 알 권리를 충족해 직접 희망하는 식품을 소비가 가능하게 한다. 친환경 농축산물(유기농, 무항생제, 무농약), 친환경 수산물, 유기가공식품,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제, 지리적 표시,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 등이 국가 인증 마크에 해당된다.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국가 인증 농식품 로고를 녹색의 사각형 마크로 변경을 하여 단
  • 식품영양3 푸드마케팅 자신의 식품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식품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 음식 선택 요인 3가지
  • 1) 자신의 식품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식품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하시오. 내가 매일 상하목장 유기농 우유를 구매하는 이유는 먼저, 내 건강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이다. 화학 비료나 합성 농약을 사용하지 않은 유기농 우유는 더 건강하다고 믿기 때문이다. 또한, 영양면에서 뛰어나다고 생각하고 다른 우유에 비해 고소하고 신선 . . . 2) 식품 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2)-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① 브랜드는 판매자 개인이나 단체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자와 구별하기 위해 만든 이름, 용어, 로고, 심벌 등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풀무원, 오뚜기, 스타벅스와 같은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특정 가치나 이미지를 전달하고 제품을 식별하는 역할을 . . . 2)-2.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식품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① 식품 종류는 손쉽게 먹을 수 있고 영양가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당근 라페, 양배추 라페 밀키트이다.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