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지를 활용한 확률과 통계 단원 지도 방안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확률과 통계 단원 지도 방안

자료번호 e670907
수정일 2010.06.16 등록일 2010.06.16
페이지수 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au*******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초등학교 6학년 확률과 통계 수업지도안]
  • 확률과 통계 학업계획서][초등학교 6학년 확률과 통계 학습목표] 수학 6-가. 8. 비율그래프  이 단원에서 지도하려고 하는 내용은 전체에 대한 각 부분의 비율을 그래프로 나타내는 것이고, 각종 통계가 실생활에서 어떻게 그래프로 활용
  •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1학년 - 가. 8. 분류하여 세어보기
  • 단원.> 분류하여 세어보기 1. 학습 목표 2. 처음 사용되는 용어 3. 학습의 흐름 4. 학습 지도상의 유의점 5. 심화과정상 내용(두 가지 기준에 따라 물체나 사물을 분류하고 개수를 세어 보기) 6. 일반 학생을 위한 평가문제 7. 부진 학생을 위
  • 초등학교 5,6학년 사회과의 단원별 내용 분석 및 활용
  • 38 Page (3) 새로운 세계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 ************************************** 42 Page Ⅴ. 초등 사회과 교과서 구성원리를 바탕으로 한 내용 활용방안 **************** 44 Page 참고문헌 및 참고 Internet site ********************************************* 46 Page

소개글

테크놀로지의 급속한 발달에 따라 수학교과에서의 교수‧학습에서도 테크놀로지의 활용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현 7차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계산 능력 배양을 목표로 하지 않는 경우의 복잡한 계산 수행, 수학적 개념․원리․법칙의 이해, 문제 해결력 향상 등을 위하여 계산기, 컴퓨터, 교육용 소프트웨어 등의 공학적 도구와 다양한 교구를 확보하여 활용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목차

-서론
-본론
1.이론적배경
2.7차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확률과 통계
3.7차 개정 교육과정에서의 수학과 교수‧학습 방법
4.확률과 통계 단원에서의 Excel을 이용한 수업 설계 예시
-결론

본문내용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확률과 통계 단원 지도 방안
확률과 통계 단원은 사회현상의 다원화‧복잡화로 인해 그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또한 확률과 통계는 사회현상의 이해하는 하나의 도구로 자리 잡고 있다. 이외에도 확률과 통계 단원은 광범위하게 우리의 실생활 속에 이용되고 있다. 이에 중등수학교육에서의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확률과 통계 단원 지도 방안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한국학교수학학회논문집 제10권, 제2호
김남희외,『수학교육에서의 컴퓨터 활용』, 경문

7차 교육과정 2007개정교육과정 고등학교_교육과정(Ⅰ
황혜정외,『수학교육학신론』,문음사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테크놀로지를 활용한 확률과 통계 단원 지도 방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