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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경영정보시스템 분석

GSM(판매관리프로그램):G마켓회사만이 가진 판매자 전용 프로그램으로 좀 더 쉽게 등록에서부터 배송까지 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상품관리: 통합상품 관리, 배송비 설정, 상품별 카드 할부관리, 판매자 마일리지 관리, 미니샵 단골 고객 할인쿠폰 관리 가격/재고: 상품 가격 및 재고 관리, 선택 정보별 재고 설정 공동/경매/흥정/예약: 공구상품 가격/재고 관리, 판매 상품 경매로 전환, 경매 상품관리, 경매입찰/낙찰관리, 흥정 응대하기 배송/통합 배송: 배송 요청/배송 확인, 통합 택배 배송 요청/배송 확인, 통합 택배 집하 전 변경 관리 취소/반품/교환 관리: 취소관리, 반품관리, 교환관리 판매대금: 거래내역, 정산내역, G캐쉬 충전/거래내역, 통합 택배, 정산내역 계산서/영수증: 고객 세금 계산서 발급, 고객 현금 영수증 관리, 세금 계산서 수신 개인딜러 영수증 수신 고객문의: 흥정 응대하기, 고객 문의 답하기, 상품평 관리 광고 판촉: G스탬프관리, 미니샵 이벤트 관리, G캐시 충전/거래내역, 키워드/카테고리 광고 관리, 공구플러스 전시신청, 배너 광고판 구매, 기획전 제작, 기획전 편집, 메일보내기, 딜러 이마켓 입점 신청, 키워드샵, 열린 가판대/포켓/잡지 쇼핑 EXPERT:일괄가격입력, 쇼핑가이드등록, 후원 상품 설정, 스타샵 상품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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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IKEA)에 대하여

이케아는 세련된 디자인의 가구를 상대적으로 싼 값에 판매한다는 전략을 앞세워 전 세계 소비자들을 `이케아 스타일`에 열광케 만들고 있다. 현재 이케아 매장은 모두 33개국 226개에 이른다. 가구를 포함한 생활용품을 취급하고 있는 이케아는 특히 진출한 국가마다 가구시장에서 5∼1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세계 최대 소매 유통업체인 월마트조차 브라질 독일 일본 등 일부 국가에서는 실적이 좋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진출한 국가 대부분에서 이렇게 성공하는 것은 이례적이라고 비즈니스 위크는 소개했다. 이케아는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1년 매출액이 117억 달러에 이른다. 영업이익률도 10%로 경쟁업체보다 훨씬 높다. 이케아는 이 같은 견실한 실적에다 지역을 가리지 않고 전 세계 중산층에서 ‘컬트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어 성장 가능성이 훨씬 높다는 것이 이 잡지의 분석. 이케아는 최근 중국과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조립식 가구의 선두주자인 스웨덴 회사 이케아(IKEA)가 급성장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컬트 브랜드’(다수의 열광하는 고객을 가진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고 미국의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 최신호(14일 발간)가 커버스토리로 보도했다. 또한 이케아(IKEA)의 창업자인 잉그바르 캄프라드가 유수의 IT, 금융, 제조, 미디어 등의 대표와 나란히 세계 부자로 꼽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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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기업 IKEA

IKEA는 가구 사업에만 머물지 않고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IKEA 푸드 서비스, IKEA 맥주, IKEA 가전 사업과 더불어 이제는 호텔 사업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최근 유럽에서 재정위기의 여파로 주머니가 가벼워진 관광객을 상대로 한 저가 호텔이 호황을 누리고 있기 때문에 호텔 사업까지 진출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IKEA는 유럽 전역에 약 100곳의 호텔을 지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호텔체인에 IKEA가 직접 운영을 하지는 않고 호텔 운영 전문 사업자에게 운영권을 주고 투자만 하는 형식으로 사업을 벌일 계획이다. IKEA는 호텔 사업에 90억 유로(약 12조 5700억원)을 투입할 것으로 전해졌다. 조립식 가구 브랜드 IKEA가 참여한 만큼 IKEA 가구를 적용했을 것이라 생각할 수도 있다. IKEA 가구를 적용하지 않고 대신 공사비를 절감할 수 있는 새로운 공사 기술을 도입했다. 현재 초고층 빌딩 같은 건축물에 쓰이는 모듈식 공법이 바로 그것으로 마치 구조를 단순화해 모듈 형태로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IKEA의 DIY 가구처럼 호텔 객실 하나하나를 반-조립 형태로 미리 만든 뒤 현장으로 옮겨 시공한다. IKEA가 저가 호텔 사업에 진출하는 것은 최근 유럽에서 저가 호텔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재정위기 탓에 유럽 관광객들이 여행 비용을 줄이면서 저가 호텔을 찾는 수요는 갈수록 늘고 있다. 그리고 유럽에서 가장 경제 상황이 좋은 독일이 첫 사업지로 유력하다. IKEA는 호텔 사업 진출을 통해 기존에 시작한 다양한 사업부문과의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IKEA는 2006년 식품사업 부문인 IKEA 푸드 서비스를 설립해 음식 사업에 뛰어들었다. 식품 제조 및 유통 사업을 비롯해 가구 매장 내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다. 매장 안에서 레스토랑 영업을 하는 것이 가구 매출을 끌어올리는 데 EDNA이 된다는 판단에서다. IKEA는 2011년 식품사업 부문에서 13억 유로(전체 IKEA 매출의 약 5.2%)의 매출을 올렸다. IKEA는 2012년 6월 자체 설계한 스마트 TV를 출시하면서 가전 사업에도 진출했다. IKEA는 또한 주류 사업에도 손을 뻗쳤다. 스웨덴의 한 양조업체에 위탁해 자체 브랜드 맥주를 출시하였다. 이 맥주는 IKEA 매장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판매된다. 가구와 식품 사업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셈이다. IKEA가 호텔과 레지던스를 운영할 경우 자사 식품사업 부문을 통해 식품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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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KEA 기업소개

이케아(IKEA)는 다국적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악세서리, 주방용품 등을 파는 사기업이다. 이케아는 좋은 디자인과 싼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손수 조립할 수 있는 가구로 유명해졌다. 이케아는 1943년 잉바르 캄프라드가 스웨덴에서 만들었으며 현재는 네덜란드에 등록된 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IKEA라는 이름은 설립자 이름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그가 자란 도시 (Elmtaryd), 그리고 고향 (Agunnaryd)의 약자를 모아 만든 것이다. 이케아 홀딩 B.V. 가 모든 이케아 그룹의 모회사이며 여기에 속한 중요한 회사는 이케아 가구를 만드는 스웨드우드(Swedwood)가 있다. 디자인과 제품 개발은 이케아 스웨덴이 맡는다. INGKA 홀딩 B.V.는 스티칭 INGKA 재단이 맡고 있고 네덜란드 레이던에 있다. 인터 이케아 시스템즈 B.V.도 레이던에 있으며, IKEA의 콘셉과 등록상표를 소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대리점 협약도 여기에서 이루어진다. 이케아 그룹은 이에 속한 가장 큰 회사이다. 현재 호주, 독일, 미국, 캐나다, 오스트리아, 프랑스, 벨기에, 체코, 아랍에미레이트 연합, 중국, 러시아, 일본, 터키 등 세계 26개국에 280개의 매장이 있다. 그 중 223개는 '잉카 홀딩(Ingka Holding)'의 자회사인 '이케아그룹(IKEA Group)'이 운영하고 있으며 나머지 30개는 프랜차이즈로 운영되고 있다. 잉카 홀딩은 잉바르 캄프라드 회장과 그의 부인, 변호사 등이 이사진으로 있는 네덜란드의 비영리 법인인 '스티칭 잉카 재단(Stiching Ingka Foundation)'이 소유하고 있다. 이케아의 상표권과 프랜차이즈 회사는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터 이케아 시스템스(Inter IKEA Systems)'가 소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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